제목 | [시장동향] 급성장하고 있는 아제르바이잔의 K-뷰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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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김민성 | 조회수 | 6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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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5.45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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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급성장하고 있는 아제르바이잔의 K-뷰티.pdf | 35.45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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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3 |
시장동향
아제르바이진은 화장품 시장에는 가젤리라는 국산 브랜드가 있으며, 다양한 외국 제품들이 수입되고 있다. K-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의 상승은 몇 년 전부터 글로벌 뷰티 산업에서 중요한 트렌 드였으며 이러한 흐름은 아제르바이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과거에는 프랑스, 이탈리아의 유럽 제품이 인기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K-Culture의 붐을 타고 한국 제품이 시장 지배적 위지를 차지하고있다.
아제르바이진의 경우 지상파를 통한 한국 드라마 방영은 매우 적었으나 일반 대중의 인터넷상 적극적인 한류 관련 콘텐츠 소비를 통해 기반이 확산됐으며 현지는 오프라인 중심의 유통구조나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은 매우 활발하고 이틀 매개로 해서 한류 제품의 저변도 확대하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 K뷰티 돌풍의 원인을 살펴보면 먼저, 한국 스킨케어 제품들의 독특한 성분과 효과 등 고품질의 제이라는 시장의 평가와 한류의 확산으로 인해 K뷰티는 고급품이라는 인식의 변화가 그 첫째 원인이다. 그리고 아제르바이잔의 젊은 소비층은 매우 다양한 SNS 콘텐츠를 소화하고 있는데 K-Beauty 제풍은 다양한 쇼츠 및 리뷰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다.
현재, 한국의 피부 관리 방법은 아제르바이잔에서 점점 더 인기있는 피부 관리 방법이 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여성들이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또한, 한국 화장품 제조업체들이 비건 및 할랄 스킨케어 제품 제조를 포함해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아제르바이잔 소비자들의 인식과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현지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수입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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