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과학기술정보 - 확장 현실(X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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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안소영 | 조회수 | 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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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45M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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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과학기술정보 - 확장 현실(XR).pdf | 1.45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1-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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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7 |
KEY FINDING
1. 확장현실(XR) 시장은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등의 소비자 부문과, 자동차, 헬스케어, 기업 등의 산업 부문에서 활용되면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 XR 시장은 2023년 401억 달러에서 연평균 22.7 %로 성장해 2028년 1,11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3. XR 시장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대별해 살펴보면, 2028년 하드웨어 155.8억 달러, 소프트웨어 959.1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고,
각각 30.4 %, 21.7 %의 높은 연평균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4.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부문에서의 급속한 수요 증가와 교육, 의료 및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의 트레이닝을 위한 보급 확대, 자동차 산업 및 기업 부문에서 엔지니어링, 유지보수 효율 증대, 서비스 효과 제고를 위한 도입 확대가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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