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정부과제제안서] 해양경찰 현장 맞춤형 연구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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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오민아 | 조회수 | 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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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54.5K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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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과제제안서] 해양경찰 현장 맞춤형 연구개발.hwp | 154.5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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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 (주요현황)
- 해양경찰 경비함정 단정은 높은 파도 및 강한 바람 등 해상의 기상악화 조건에서도 인명구조 활동을 수행하고 있음
- 경비함정(본선)에서 단정을 해상으로 양, 하강 작업 중 높은 파도에 의해 본선과 단정이 흔들리면서 단정이 본선과 충돌하여 요구조자 사망 및 승조원의 부상 등 안전사고 다수 발생
* (사망) 2013년 제주 해상에서 단정 전복으로 어민 1명 사망, 4명 부상
* (중,경상) 2017년 및 2021년 동해 해상에서 단정 양,하강 작업 중 승조원 손가락 절단 및 해상추락 등 중, 경상 발생
○ 해상에서 신속한 인명구조 및 경비함정 단정의 양,하강 작업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당김줄 제어장치 개발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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