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러시아 PC 및 모바일 게임 산업동향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전아람 | 조회수 | 38 | |
---|---|---|---|---|---|---|
용량 | 561.92K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동향] 러시아 PC 및 모바일 게임 산업동향.pdf | 561.92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3-12-15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4 |
1. 게임 시장 소개 및 현재 상황
● 게임 시장 소개
* 러시아 게임 산업은 2022 년을 낙관적인 분위기로 맞이했다. 앞서 러시아 회사들은 2021 년에
“Loop Hero”, “Black Book”, “King's Bounty II” 및 “Pathfinder: Wrath of the
Righteous”와 같은 게임을 세계 시장에 출시했으며 2021 년 Mail.ru 에1) 따르면 러시아
비디오 게임 시장규모는 25 억 달러에 도달했다. 그러나 2 월 말에 서구 기업들과 긴밀하게
연계된 게임 개발 산업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 2022 년 일부 러시아 은행(Sberbank, VTB, Otkritie Bank, Novikombank,
Promsvyazbank, Rossiya Bank, Credit Bank of Moscow, Russian Agricultural Bank,
Sovcombank)은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에서 퇴출당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러시아
서비스를 중단하여 모든 러시아 은행 카드에 영향을 미쳤으며 현재로서는 외국 디지털 키
스토어에서 결제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팀(Steam)에서는 이제 러시아 계정에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결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GOG 는 해당 지역에 대한 결제 기능 자체를
비활성화했다.
* 현재 상황은 게임시장을 중요하게 간주하는 러 국가와, 주요 서부 파트너가 빠져 크게 비워진
틈새시장에서 유리하게 발전하고 있는 동부 파트너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주요 경쟁자인
서양 게임회사는 러시아 연방에서 활동을 중단한 상태이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