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인도네시아 건강보조식품 시장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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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류지원 | 조회수 | 7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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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5.59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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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인도네시아 건강보조식품 시장 동향.pdf | 45.5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3-1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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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시장동향 및 규모
2023년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키워드 중 하나가 ‘건강’이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글로벌 팬데믹에 크게 타격을 입었던 나라 중 하나이다. ‘21년 상반기 기준 하루 5만명 이상 코로나19에 감염되고, 1일 사망자 수가 수천명대에 달하는 등 팬데믹은 2억 7천만 인도네시아인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했다. 이러한 팬데믹의 풍파를 겪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 이전보다 주목하게 되었고, 비타민, 전통건강식품 등 건강보조식품 구입, 건강검진, 병원진료, 의료 보조기기 구입, 운동인구 증가 등 인도네시아인들이 헬스케어에 소비하는 지출이 늘어나며 인도네시아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헬스케어 시장규모 >
(단위 : 1억 달러)
구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전망치) |
2024년(전망치) |
2025년(전망치) |
시장 규모 |
379 |
408 |
436 |
470 |
505 |
특히, 헬스케어 시장쪽에서 주목해야되는 부분이 바로 ‘건강보조식품’ 분야이다. 인도네시아는 약 1만 7,000개의 섬을 보유한 세계 최대 군도 국가로, 물리적 제약으로 지역 간 연결성이 낮고 병원, 의사 상주 등 의료 인프라가 전국적으로 잘 구축되어 있지 않다. 또한, 의료 비용이 소득 대비해서 높은 편이며, 병원 진료비, 의료보험 등이 비싸기에 경제적 여건 때문에 병원 방문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기에 많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아플 경우 병원에 방문하기 보다는 일반의약품(OTC) 또는 건강보조식품 등을 활용하여 건강을 지켜내는 경우가 많다. 특히, 팬데믹 기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병상 부족 등으로 의료시설 방문 자체에도 제약이 많았기에 원격 의료진료, 의약품/건강보조식품 온라인 구매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겪어낸 사람들이 많았다. 이에 인도네시아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최근 5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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