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23년 멕시코 해외 비즈니스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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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박민혁 | 조회수 | 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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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9.17MB | 필요한 K-데이터 | 1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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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23년 멕시코 해외 비즈니스 전략.pdf | 9.17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12-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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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64 |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1. 개요
2. ’23년 주요 이슈 및 전망
가. 고물가‧고금리 지속에 따른 소비 위축 및 경제 성장 둔화 우려
나. 자원‧에너지 주권 강화를 위한 국가 주도의 개발 정책
다. USMCA 발효 4년차 경과에 따른 멕시코 자동차 산업 부흥
라. 미국 공급망 재편 정책에 따른 對멕시코 니어쇼어링 증가 및 경제적 수혜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2. 시장분석
3. 한국과의 경제 교류 및 주요 경협 의제
Ⅲ. 진출전략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2. 주요 이슈·산업별 진출전략
- ’21년 3월 이래, 멕시코 중앙은행의 물가 안정 목표인 3±1%대를 19개월 연속 벗어남
- 수요보다는 공급 측면의 인플레이션의 영향이 크며, 식료품 가격 인상 비중 높음
- 근원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도 높은 편으로, ’22년 9월에만 0.67% 증가해 8.28% 기록
* 근원소비자물가지수: 식품 및 에너지를 제외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가 변동
- 급격한 물가 상승은 가뭄으로 인한 식자재값 상승, 팬데믹 기간 조업 중단,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등에서 기인
- 멕시코 정부는 인플레이션 대응 패키지(PACIC)* 도입을 통해 인플레이션 통제 노력
* 인플레이션 대응 패키지: 기본 장바구니 품목 40개 중 24개 품목의 가격 인상률 억제를 위해 보조금 지급, 요금 동결, 수입 관세 면제
등 공급 비용 축소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적 추세로, 상대적으로 멕시코는 양호한 수준
- ’23년 멕시코의 인플레이션 예상치는 6.3%로, 전 세계(6.5%) 및 개발도상국 (8.1%) 평균에 비해 낮음(IMF,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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