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중국 tv 및 인터넷 예능 시장 동향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조정희 조회수 37
용량 2.07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중국 tv 및 인터넷 예능 시장 동향.pdf 2.07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1-07-28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페이지 수 : 26 

< 목 차 >

 

1. 심층이슈: 중국 TV, 웹 예능 시장 동향

 

2. 장르별 차트

 

3. 센터 안내

 


 

1. 2018~2020년 중국 예능 시장 현황정책적 영향으로 해외 예능 프로그램 수입 급감 ‘해외 시청 프로그램 수입 및 유통 관리에 대한 규정(境外视听节目引进、传播管理规定)’이 발표되며중국 내 웹 예능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나, 해외 예능 프로그램 수입은 급감함. 2019 년온라인 플랫폼에서 송출된 해외 예능 프로그램은 2018 년에 비해 124 부나 줄었으며, 2020 년엔30 부로 내려앉음.   |그림 1| 2018 ~2020 년 온라인 플랫폼에서 송출한 해외 예능 수량 변화(출처: ENDATA)중국산 예능 프로그램 수 감소, 양질의 콘텐츠 투자는 증가 최근 중국 예능 시장에서 소수의 우수 콘텐츠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여, 양보다는 질이 더 중요해짐. 방송국과 온라인 플랫폼 모두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투자를 늘리고 있음. 이에 따라중국산 예능 프로그램은 수치상으론 계속 줄어들고 있음.2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2021년 8호)  |그림 2| 2018 ~2020 년 중국산 예능 프로그램 수량 변화(출처: ENDATA)웹 예능 송출 규모 지속적 확대… 시리즈 예능이 대세로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웹 예능은 TV 예능에 비해 콘텐츠의 화제성이 더 강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창출 능력도 매우 뛰어남. 온라인 플랫폼은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히트작을 시리즈물로 확장하며, TV 예능에 밀리지 않는 콘텐츠 파워를 보여줌.  |그림 3| 2018 ~2020 년 중국산 TV·웹 예능 수량 점유율 비교(출처: ENDATA) 중국판 <프로듀스 101(화전소녀 101, 火箭少女101, 2018)>, <보이스 오브 차이나(The Voice ofChina, 中国好声音, 2012~2015)>, <청춘유니(YOUTH WITH YOU, 青春有你2019~2021)>가큰 인기를 얻는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시리즈 예능물의 비중이 지속 증가함.|그림 4| 2018 ~2020 년 중국산 시리즈 예능 프로그램의 수량 및 점유율 변화 추이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849 성장동력산업 포스트 코로나 시대, 농업과 농기계산업 이슈 진단 1도토리 국준아
848 성장동력산업 산림의 공익가치와 지속가능한 임업 1도토리 국준아
» 성장동력산업 중국 tv 및 인터넷 예능 시장 동향 3도토리 조정희
846 성장동력산업 기후변화 대응은 먼 미래 일이 아니다 1도토리 국준아
845 성장동력산업 외국과 베트남의 드라마 협력 제작 사례 3도토리 조정희
844 성장동력산업 DAF 정보수집 기술 1도토리 조정희
843 성장동력산업 농산물 디지털 유통의 정점, 도매시장이어야 한다 1도토리 국준아
842 성장동력산업 기계학습 기반의 텍스트 요약 기술 1도토리 조정희
841 성장동력산업 지속가능한 業의 진화를 위한 글로벌 B2B 기업들의 전략 분석 1도토리 조정희
840 성장동력산업 주요 국가들의 기후변화 대응책이 한국 수출에 미치는 영향 3도토리 조정희
839 성장동력산업 2021년 2분기 수출실적 평가 및 2021년 3분기 수출 전망 1도토리 조정희
838 성장동력산업 소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 저메탄사료만이 해결책인가? 1도토리 국준아
837 성장동력산업 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21년 7월-5) 1도토리 조정희
836 성장동력산업 100년 농협으로 가기 위한 고언 1도토리 국준아
835 성장동력산업 데이터기반의 정밀농업 체계구축 1도토리 국준아
834 성장동력산업 2021년 미국 sns 콘텐츠 마케팅 현황 [미국21-5호] 1도토리 조정희
833 성장동력산업 풍년이 반갑지 않은 농심(農心) 1도토리 국준아
832 성장동력산업 실감콘텐츠 국내외 동향분석(제2호) 3도토리 조정희
831 성장동력산업 세계 에너지 전환 전망 1도토리 조정희
830 성장동력산업 코로나19로 대두된 '밭농업 기계화'의 촉진 방안 1도토리 국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