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실감콘텐츠 국내외 동향분석(제2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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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조정희 | 조회수 | 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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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36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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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국내외 동향분석(제2호).pdf | 4.36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1-0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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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한국콘텐츠진흥원 |
페이지 수 : | 35 |
< 목 차 >
1. 이슈 포커스: 코로나19 시대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도입된 AR/VR 사례와 전망
2. 브랜드 브리프
1) 업그레이드 된 <Fortnite>의 가상 콘서트…“크리에이티브 모드 활용한 초현실적 경험 제공”
2) 영국과 캐나다의 몰입형(immersive) 스토리텔링 진흥 프로그램, ‘UK-Canada Immersive Exchange’ 사례
3) 시장 혁신 잠재력 높은 모바일 AR 시장…2025년 260억 5천만 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3. 인포그래픽
코로나19 시대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도입된 AR/VR 사례와 전망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심각한 경영난에 봉착한 호텔 및 관광산업은 AR/ VR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 중이다. 호텔업계에서는 AR/VR을 활용한 콘텐츠를 구성하거나 MICE 시설에 적용해 가상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관광업계에서는 가상 투어 프로그램에서 활로를 개척 중이 다. 이는 관광산업 전반의 주요 고객으로 부상한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석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반의 디 지털 전환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Issue Focus 2021.07.30 05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 인할 수 있는 방식과 유사한 서비스 도입 • 고객 경험을 비롯해 서비스 운영과 시설 관리의 전 영역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스마트 호텔’ 정책의 일환이며, 호텔의 시설 및 서비스 운영의 디지털 데이터화가 핵심 기반으 로 작동 • 호텔의 AR/VR은 전용 기기 없이도 콘텐츠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웹 혹은 앱을 기 반으로 전개중 ▶ 세계 최초의 비디오 게임사 Atari는 게임 특화 호텔과 메타버스 카지노 구축 • Atari는 1972년 전자 게임 을 출시하며 세계 최초의 비디오게임 제작사로 게 임시장 확대를 주도했으나, 1983년 북미 게임산업을 뒤흔든 ‘Atari 쇼크’02 이후 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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