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2023 중국 인공지능 검색시장 발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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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3-03-31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20 

목차 개요

 

1. AI 콘텐츠 검색 및 관리의 정의와 산업 구조

2. 중국 AI 콘텐츠 검색시장 성장 배경과 정책 환경

3. 중국 AI 콘텐츠 검색 및 관리 응용분야와 시장 규모

4. 중국 AI 콘텐츠 검색 및 관리시장의 경쟁 구도

 


 

개요
디지털화와 스마트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AI 검색 콘텐츠(AIDC)와 AI 생성 콘텐츠(AIGC)가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국가 보안, 사회 거버넌스, 경제 발전 등 디지털화 도전에 대응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부상
Ÿ 인터넷 콘텐츠 규제 강화, AIGC 의 풍부한 콘텐츠 생성, 다양한 응용 영역, 다중/크로스 모달
AI 기술의 눈부신 발전 등으로 인해 콘텐츠 검색 및 관리 분야가 빠르게 산업화되고 있음. 향후
5 년 동안 중국 콘텐츠 검색 및 관리 산업 규모가 700 억 위안을 넘어 연평균 복합 성장률이
40.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최근 등장한 OpenAI 의 ChatGPT 를 통해 AIDC 와 AIGC 가 다량의 사전 훈련을 거쳐 콘텐츠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1 차적으로 증명되었고 혁신적인 스마트 콘텐츠 처리 기술 덕분에 과거 높은
진입장벽과 값비싼 훈련 비용 및 제한적인 응용 영역 안에 머물던 알고리즘 모델의 단점이 극복됨Ÿ 중국의 콘텐츠 검색 및 관리 산업은 여전히 걸음마 단계이지만 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여론 모니터링, 콘텐츠 검색, 정보 서치, 콘텐츠 리스크관리, 미디어 자원관리 및 콘텐츠 마케팅
등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해당 분야의 발전 잠재력은 AI 기술의 혁신과 발전에 달려있음해외에서는 Google, Hive AI, AnyClip 과 같은 굴지의 IT 글로벌기업들이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검색 및 관리 산업에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알리바바클라우드,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 런민중커(人民中科) 등 기업들이 범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오랜 기술개발 경험과
다량의 고객 및 데이터 자원을 바탕으로 AI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고 있음

화면 캡처 2023-04-04 145632.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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