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펜데믹 이후 중국 소비자 설문조사 보고서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김민성 | 조회수 | 40 | |
---|---|---|---|---|---|---|
용량 | 1.23M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분석] 펜데믹 이후 중국 소비자 설문조사 보고서.pdf | 1.2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3-03-06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5 |
-
【 목 차 】
1. 설문조사 배경
2. 중국 소비자 성향
3. 한국 상품 이미지 및 구매 경험
4. 시사점
-
1. 설문조사 배경
□ 설문조사 배경
• 코로나19 기간(2020~2022) 중국의 코로나 정책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중국 내 소비자 소비 방식 및 패턴도 함께 변화
- 특히 코로나19 기간 인력 유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중국 내 소비자들은 해외 관광 및 다양한 수입 제품 사용이 크게 제한되었음
• 이에 한국무역협회 상하이지부는 중국 주요 10대 도시의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최근 중국 소비자 소비 트렌드 변화 및 한국 상품에 대한 인식을 조사를 실시함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