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실감콘텐츠 국내외 동향분석(제7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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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조정희 | 조회수 | 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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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69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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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국내외 동향분석(제7호).pdf | 4.6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1-1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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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정부산하기관 |
페이지 수 : |
< 목 차 >
01. 이슈 포커스 Issue Focus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 메타버스
02. 트렌드 브리프 Trends Brief
투자정보사가 선정한 메타버스 시대의 주인공으로 기대되는 기업들
WebXR Business Summit 행사에서 논의된 “보다 이용하기 쉬운 실감 콘텐츠의 현주소와 미래”
실감 디스플레이 기술 이용해 현실과 가상세계의 상호작용을 구현한 고카트(Go-Kart) 체험장 사례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 메타버스
1. 명품 브랜드의 메타버스 마케팅 MZ 세대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에 나선 명품 브랜드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대면 활동이 제한되고 온라인을 통한 교류가 일상화되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산업에서도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메타버스가 주요 마케팅 채널로 부상 • 코로나19 이후 패션업계는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컬렉션 발표와 같은 물리적 홍보 활동이 불가능해지고, 사회활동이 줄어든 소비자들의 의류 수요도 감소하면서 위기 가 조성됨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 메타버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품 브랜드들이 주 소비자층인 MZ 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는 한편, 디지털 네이티 브 패션도 태동하고 있다. 디지털 패션의 활성화로 기존 패션산업에서 소외된 디자이너와 창작자 집단에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는 동시에, 제품의 고유한 가치를 담보하는 NFT 기술과 결합된 메타버스가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으로 떠 오를 전망이다. Issue Focus 2021.10.15 05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 • 이에 명품 브랜드들도 주 소비자층인 MZ 세대의 핵심 플랫폼인 메타버스 진출을 통 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 • 디지털 네이티브인 MZ 세대는 디지털 공간에서 차별화된 정체성을 추구하는 만큼 가상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음 Balenciaga, 자체 비디오 게임 출시 ▶ 프랑스 명품 브랜드 Balenciaga는 2020년 12월 패션업계 최초로 자체 비디오 게 임 를 통해 2021 F/W(가을/겨울) 컬렉션 을 발표 • 게임 내 화살표를 따라 걸으면서 가장 먼저 검(sword)을 발견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기록 깨기 게임으로 사용자는 단순한 조작을 통해 Balenciaga의 사이버 세계를 구 석구석 감상할 수 있음 • 2031년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 속 공간은 총 5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사용자는 각 구역을 통과하면서 가상 모델이 입고 있는 Balenciaga의 2021 F/W 컬 렉션에 포함된 50벌의 의상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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