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미디어분야_넷플릭스의 저가형 광고 요금제 도입 영향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144 | |
---|---|---|---|---|---|---|
용량 | 3.01MB | 필요한 K-데이터 | 7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분석] 미디어분야_넷플릭스의 저가형 광고 요금제 도입 영향.pdf | 3.0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9-30 |
---|---|
출처 : | 증권사 |
페이지 수 : | 50 |
< 목 차 >
1 넷플릭스의 저가형 광고 요금제 도입 영향 3
2. 콘텐츠 투자가 계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유 11
3. 결론 및 투자전략 18
4. 기업 분석
스튜디오드래곤 22
콘텐트리중앙 29
래몽래인 36
에이스토리 41
1. 넷플릭스의 저가형 광고 요금제 도입 영향 (1) 넷플릭스의 계속되는 실적 성장세 둔화가 빚어낸 고민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는 2.2 억명으로 정체된 상황이다. 구독 서비스 가 입자가 올해 들어 2 개 분기 연속 감소하여 작년 말 대비 가입자가 117 만명 줄었다. 가입자 순감의 원인은 지정학적 이슈로 인한 러시아 지역 서비스 중단, 스트리밍 경쟁 심화로 인해 타 서비스로의 가입자 이전, 인플레이션 등의 매크로 요인 등을 꼽을 수 있다. 2Q22 실적 기준, 넷플릭스의 북미와 유럽 지역의 가입자 비중은 66.3%이고, 이 두 지역은 ARPPU 도 높아 매출 비중은 무려 75.2%를 차지한다. 그러나 최근 구독료 인상으로 가입자 이탈이 일어나며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 매출 성장률은 북미 지역 2Q21 13.9%→ 2Q22 9.4%, 유럽 지역은 2Q21 26.8%→ 2.4%로 크게 둔화되었 다. 넷플릭스는 LATAM 과 APAC 지역에서 가입자 성장은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지만 매출 비중의 75%를 차지하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의 매출 둔화는 전체 실적에 영향 을 줄 수밖에 없다. 이에 넷플릭스는 올해 전체 인원의 2% 감축을 발표하는 등 비용 통제를 꾀하고 있지만 매출 정체와 이익 감소를 막기엔 역부족이다. 이에 그 동안 피해 왔었던 광고형 요금제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 이미 여타 OTT 들은 AVOD 서비스를 운영/준비하고 있다. Paramount 의 Pluto TV 는 올해 약 1.6 조원의 광고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Fox 가 2020 년에 약 6,350 억 원에 인수한 Tubi 의 올해 광고 매출은 약 1.8 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아마존도 2019 년에 자체 AVOD 'IMDb TV'(현재 Freevee)를 출시했다. Comcast 도 2020 년 Xumo 를 인수했다.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