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2 연결 영업이익 4,576억원(+17.1% YoY)으로 컨센서스(4,559억원) 부합 전망 플래그십 단말기의 성공적인 예약판매에도 마케팅 경쟁은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 2022년 연결 매출액 17.33조원(+3.5% YoY), 영업이익 1.66조원(+20.0% YoY) 전망 여행 제한 조치 해제에 따른 로밍 매출 회복으로 분기별 이익 기여 증가 전망 구독서비스 ‘T우주’는 연내 수익성 턴어라운드 목표로 가입자 순항 중 Buy 3Q22 Preview: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 전망 3Q22 연결 실적은 매출액 4조 3,613억원(+3.5% YoY), 영업이익 4,576억원(+17.1%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4,559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플래그십 단말기 의 성공적인 예약판매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경쟁이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되면서 3Q22 별도 마케팅비용은 7,602억원(-7.0% YoY)을 기록할 전망이다. 5G 가입자는 1,254만명(핸드셋 가입자 대비 53.3%), 무선 ARPU는 30,494원(-0.5% QoQ)을 예상 한다. 사업의 성숙기에 접어든 SK브로드밴드는 매출액 1조 594억원(+3.4% YoY), 영업이익 825억원(+5.0% YoY)을 전망한다. 2022년 연결 영업이익 1.66조원(+20.0% YoY) 전망 2022년 연결 매출액은 17조 3,349억원(+3.5% YoY), 영업이익 1조 6,640억원 (+20.0% YoY)을 전망한다. 2022년 말 5G 가입자는 1,338만명(보급률 40.6%), 무선 ARPU는 30,356원(-1.3% YoY)을 전망하며, 마케팅비용과 감가상각비 하향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코로나19로 감소한 해외 로밍 매출이 여행 제한 조치 해제로 점진적으로 회복될 경우 실적에 유의미한 기여가 가능할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의 2022년 영업이익은 3,111억원(+12.9% YoY), SK스토아 포함 기타 자회사 합산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 수준(-27억원)을 유지할 전망이다. 빠르게 성장 중인 구독서비스 ‘T우주’ 구독서비스 ‘T우주’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2025년 가입자 3,600만명, GMV 8조원 목표에 부합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연내 이익 턴어 라운드에 성공할 경우 실적과 주가에 긍정적 영향이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