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빅테크와 은행의 협업 확대 필요성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조현상 | 조회수 | 34 | |
---|---|---|---|---|---|---|
용량 | 428.86K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빅테크와 은행의 협업 확대 필요성.pdf | 428.86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1-11-08 |
---|---|
출처 : | 기업 |
페이지 수 : |
빅테크와 금융사간 협업이 상품 판매를 위한 제휴 마케팅을 넘어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기술 협력 등 전략적 협업 형태로 확대되고 있다. 빅테크와의 협업은 손님 유입을 증가시키지만 유입손님의 추가 거래를 유도하지 못하면 높은 마케팅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리스크가 존재한다. 그러나 빅테크는 이미 편의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중심의 중요 금융거래기관으로 안착하고 있다. 따라서 은행은 자체 플랫폼을 강화하면서 빅테크와의 마케팅 협업을 지속하는 한편 서비스형뱅킹(BaaS) 등을 이용한 협력형 신규 수익모델을 구축하는 등 빅테크와의 경쟁과 상생 방안을 고민해야한다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