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가별동향] IT분야_코로나19 를 계기로 더 성장하는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강정훈 조회수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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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2-08-08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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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는 2021년 전자 상거래가 가장 많이 성장한 국가 9위를 차지

2022년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은 전년대비 6% 증가할 것으로 예상

시장 규모 및 전망

eMarketer에 따르면 멕시코는 2021년 전자 상거래가 가장 많이 성장한 국가 9위를 차지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시장 잠재력을 가진 국가로 자리매김했다. Euromonitor에 따르면 2021년 멕시코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전년 대비 22% 증가하여  214억 9,800만 달러에 이르렀고, 2020년, 전년대비 81%의 급격한 성장 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멕시코 중소기업의 48%가 디지털화하였다. 멕시코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중요한 행사는 5월 한 주 동안 개최되는 멕시코 온라인 판매 협회(AMVO)의 " Hot Sale "과 같은 온라인 판매 이벤트와 11월 주말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할인 행사 인 "El Buen Fin"이다. 

 

<2021년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https://lh4.googleusercontent.com/l3UtogUFIn6muS0LKJ2zRrN1a_aAAkbMRc68TBgNlGrjljynlYqWmWTAHWLBxQ0mFQTGtNu2cu6cN5XmLvvscio8H_GrU7L5JoxE-nJBzHIdpxKWlCL4RUoQqzmMd3BJZ-BZdax0GKEB3Nd_sD40Hg

[자료: Euromonitor, 2022]

 

"사기"는 현재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며 2021년에는 207%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Forbe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주요 사기 및 해킹 행위의 표적은 계정 생성부터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메세지로 기업을 속이는 것까지 매우 다양하다. 신원 도용은 2021년 239% 증가했고, 온라인 판매 키오스크 사기는 149% 증가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 소비자들의 가장 큰 걱정은 '개인정보 도용'(68.2%), '금융사기'(14.5%)이다. 멕시코 전자상거래협회(AMVO)에 따르면 이로 인해 멕시코인의 77%가 신용 카드로 결제할 때 사기 위험을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전자상거래로 판매된 주요 제품은 전자 제품 19%, 의류 및 신발 16.9%, 미디어 제품이 9.9%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 세 가지 제품은 최근 상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제품(45%)과 의류 및 신발 품목(44%)이 급성장 한 점이다. 

 

<2019~2021년 제품별 멕시코 전자 상거래 시장규모>

(단위: 백만 달러)

제품 카테고리

2019

19~`20
증감률

2020

20~`21
증감률

2021

점유율

전자 제품

2,199

67%

3,677

11%

4,090

19.00%

의류 및 신발

1,059

138%

2,524

44%

3,628

16.90%

미디어 제품

1,036

71%

1,772

20%

2,127

9.90%

개인 악세서리 및 안경

527

72%

906

33%

1,204

5.60%

가전제품

349

183%

988

4%

1,027

4.80%

음료 및 식품

451

93%

873

14%

994

4.60%

생활 용품 및 가구

80

743%

677

-41%

397

1.80%

뷰티 및 퍼스널 케어

92

78%

164

45%

238

1.10%

의료 용품

85

84%

156

34%

209

1.00%

장난감과 게임

65

196%

193

-39%

117

0.50%

애완용품

41

124%

93

18%

109

0.50%

리모델링 및 가드닝 제품

21

610%

147

-37%

93

0.40%

홈 케어

31

50%

46

45%

67

0.30%

비디오 게임

20

71%

35

-6%

33

0.20%

그 외 

3,679

46%

5,371

33%

7,166

33.30%

총 합 

9,736

81%

17,622

22%

21,498

100%

[자료: Euromonitor,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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