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화장품분야_마스크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원할까?
분류 생명공학/바이오 판매자 강정훈 조회수 54
용량 22.1MB 필요한 K-데이터 1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마스크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원할까_.pdf 22.1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2-07-29 
출처 : KOTRA 
페이지 수 :

-마스크를 벗는 일상 생활에 대한 준비 단계...스킨케어 수요 증가

-저렴한 가격에도 고급 성분을 함유한 가성비 제품 인기

 

스킨화장품, 미용 종합 정보 사이트 '@cosme'를 운영하는 i style은 지난 6월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2022년 상반기 신작 베스트 코스메틱'을 발표했다. 이 발표는 입소문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화장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하는 어워드이다. 

 

이번에 2021년 11월 1일~2022년 4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출시된 신제품 3,605개 아이템을 대상으로 86,330건의 입소문을 집계한 결과, 1위로 FANCL사의 '마일드 클렌징 오일'이 선정되었다. 어워드 결과를 통해 파악한 트렌드 키워드는 '마스크 없는 생활을 향한 준비'다.

 

<가격대(저,중,고)별 수상 상품>

[자료: @cosme 홈페이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관리 효과에 주목하는 소비자 

 

이번 수상 제품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 아닌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제품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종합 1위부터 3위까지가 리뉴얼 상품이였으며, 특히 1위로 선정된 FANCL사의 마일드 클렌징 오일은 1997년에 출시된 이후 리뉴얼을 지속적으로 해오면서 현재 7번째 리뉴얼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실패하고 싶지 않다, 안심해서 사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입소문의 대부분이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클렌징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킨케어 효과'에 대한 내용이였으며, 이는 코로나19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날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피부에 좋은' 제품에 관심을 가진 결과라 할 수 있다.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1~5위>

순위

제품 사진

개요

1

제품명: Mild Cleansing Oil

공급사: Fancl

가격: 1,870엔

용량: 120ml

특징: 에센스 같은 오일이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모공의 노폐물도 깨끗이 지우고 촉촉하고 매끈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

2

제품명: Forever Skin Glow

공급사: Parfums Christian Dior

가격: 6,820엔

용량: 30ml

특징: 마스크에 이염되지 않으며 땀이나 습기에 강함. 에센스 베이스(86%)의 리퀴드 파운데이션

3

제품명: Addiction The Brush Nuancer

공급사: Addiction

가격: 3,300엔

용량: N/A

특징: 촉촉한 크리미 파우더로 부드럽고 가루감이 없음. 가루를 오일로 코팅한 '스킨 멜트 테크놀로지'가 적용. 제품 사용 시 피부에 밀착되어 신선한 느낌을 줌.

4

ドラマティックエッセンスリキッド

제품명: Maquillage Dramatic Essence Liquid

공급사: Shiseido

가격: 3,520엔

용량: 25ml

특징: 에센스 같은 텍스처. 피부에 촉촉한 수분 전달.

5

カネボウ ヴェイル オブ デイ / SPF50 / PA+++ / 本体 / 40g / フレッシュフローラルの香り

제품명: Veil Of Day

공급사: Kanebo

가격: 5,500엔

용량: 40g

특징: 강력한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낮 동안 피부에 적합한 수분 환경을 만들어줌.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자료: @cosme 홈페이지]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448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유통분야_6월 오프라인의 활약에 힘입은 실적 상승 3도토리 장민환
4488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에너지분야_ 재생에너지 조 맨친의 결심, 그 영향은? 5도토리 장민환
4487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전기분야_인도 전력자원 및 발전 인프라 분석 - ② 1도토리 황세영
4486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자동차분야_美, 우편 배달차 40% 전기차로 교체 등 친환경 정책 가속화 1도토리 황세영
4485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의류분야_2022년 중국 스포츠 의류산업 키워드는? 1도토리 황세영
4484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광고분야_ 전통 미디어 광고 시장을 추월하고 있는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1도토리 황세영
4483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의류분야_인도, 아동의류 시장의 고급화 1도토리 황세영
4482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브라질 안경 시장동향 1도토리 황세영
4481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자동차분야_파나마 신차 판매, 기대에 못 미치는 회복세 보여 1도토리 황세영
4480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원자재분야_일본 산화이트륨 시장 동향 1도토리 황세영
4479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자동차분야_유럽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에 부는 친환경 열풍 1도토리 황세영
4478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소부장분야_오존고갈물질로 사용이 제한되는 냉매제, 중국 산업 동향은? 1도토리 황세영
4477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원자재분야_숨겨진 광물이 많은 라오스, 원자재 공급처로서의 가능성은? 1도토리 황세영
4476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자동차분야_미국 자동차용 구동모터 시장동향 1도토리 황세영
4475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소부장분야_미국 산업용 장갑 시장동향 1도토리 황세영
4474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휴대폰분야_UAE 휴대전화 시장동향 1도토리 황세영
4473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자동차분야_경차 전기차(EV), 일본 EV시장의 판도를 바꾸다 1도토리 황세영
4472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주거분야_UAE 스마트홈 트렌드 1도토리 황세영
4471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에너지분야_기지개 켜는 요르단 수소 산업 트렌드 1도토리 황세영
» 생명공학/바이오 [산업동향] 화장품분야_마스크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원할까? 1도토리 강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