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화장품분야_마스크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원할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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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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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22.1M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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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원할까_.pdf | 22.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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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KOTRA |
페이지 수 : | 2 |
-마스크를 벗는 일상 생활에 대한 준비 단계...스킨케어 수요 증가
-저렴한 가격에도 고급 성분을 함유한 가성비 제품 인기
스킨화장품, 미용 종합 정보 사이트 '@cosme'를 운영하는 i style은 지난 6월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2022년 상반기 신작 베스트 코스메틱'을 발표했다. 이 발표는 입소문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화장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하는 어워드이다.
이번에 2021년 11월 1일~2022년 4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출시된 신제품 3,605개 아이템을 대상으로 86,330건의 입소문을 집계한 결과, 1위로 FANCL사의 '마일드 클렌징 오일'이 선정되었다. 어워드 결과를 통해 파악한 트렌드 키워드는 '마스크 없는 생활을 향한 준비'다.
<가격대(저,중,고)별 수상 상품>
[자료: @cosme 홈페이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관리 효과에 주목하는 소비자
이번 수상 제품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 아닌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제품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종합 1위부터 3위까지가 리뉴얼 상품이였으며, 특히 1위로 선정된 FANCL사의 마일드 클렌징 오일은 1997년에 출시된 이후 리뉴얼을 지속적으로 해오면서 현재 7번째 리뉴얼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실패하고 싶지 않다, 안심해서 사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입소문의 대부분이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클렌징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킨케어 효과'에 대한 내용이였으며, 이는 코로나19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날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피부에 좋은' 제품에 관심을 가진 결과라 할 수 있다.
<@cosme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 1~5위>
순위 |
제품 사진 |
개요 |
1 |
제품명: Mild Cleansing Oil 공급사: Fancl 가격: 1,870엔 용량: 120ml 특징: 에센스 같은 오일이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모공의 노폐물도 깨끗이 지우고 촉촉하고 매끈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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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제품명: Forever Skin Glow 공급사: Parfums Christian Dior 가격: 6,820엔 용량: 30ml 특징: 마스크에 이염되지 않으며 땀이나 습기에 강함. 에센스 베이스(86%)의 리퀴드 파운데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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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제품명: Addiction The Brush Nuancer 공급사: Addiction 가격: 3,300엔 용량: N/A 특징: 촉촉한 크리미 파우더로 부드럽고 가루감이 없음. 가루를 오일로 코팅한 '스킨 멜트 테크놀로지'가 적용. 제품 사용 시 피부에 밀착되어 신선한 느낌을 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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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제품명: Maquillage Dramatic Essence Liquid 공급사: Shiseido 가격: 3,520엔 용량: 25ml 특징: 에센스 같은 텍스처. 피부에 촉촉한 수분 전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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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제품명: Veil Of Day 공급사: Kanebo 가격: 5,500엔 용량: 40g 특징: 강력한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낮 동안 피부에 적합한 수분 환경을 만들어줌.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
[자료: @cosme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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