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가별동향]게임분야_E-sports와 함께 성장하는 스위스 게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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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2-07-22 
출처 : KOTRA 
페이지 수 :

-게임시장 기존 성장세에 코로나19로 가속화

-E-sports 성장 뚜렷하나 관련 장비, 아직까지 가격 높아

-코로나19 계기로 성장 가속화

 

스위스 비디오 게임 시장은 2021년 3억6,785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16.5%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했다.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에는 전년대비 20.1% 증가한 3억72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전에도 스위스 게임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기피 현상 및 홈코노미 분야 발달은 게임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했다.

 

<최근 5년간 스위스 게임 시장 동향>

(단위: 백만 달러)

카테고리

2018

2019

2020

2021

2022*

구매용/다운로드용 게임

115.00

125.70

156.50

187.60

214.60

게이밍 네트워크 수익

9.19

10.53

13.69

16.67

19.17

모바일 게임

60.96

67.30

85.28

102.70

118.30

온라인 게임

38.74

41.87

51.73

60.88

69.08

전체

223.90

245.40

307.20

367.80

421.10

주*: 2022년 전망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은 구매용·다운로드용 게임으로 오프라인 게임 판매점에서 칩, CD 등을 구매를 하거나 인터넷에서 구매 후 다운받아 플레이하는 것을 뜻한다. 2021년 기준으로 1억8760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전체 게임 시장 매출의 51%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 다음은 모바일 게임으로 2021년 기준 전체 시장의 27.9%를 차지하고 있다.

 

2021년 기준으로 스위스에서 게임을 즐기는 인구는 330만 명으로 전체인구 850만 명 중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그중 가장 게임을 많이 즐기고 있는 연령대는 25~34세로 29.1%를 차지하고 있고 35~44세가 그 뒤를 23.6%로 따르고 있다.

 

<2021년 기준 스위스 연령별 인구 대비 비디오게임 유저 비중>

(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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