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별동향]게임분야_E-sports와 함께 성장하는 스위스 게임 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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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안소영 | 조회수 | 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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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26.96M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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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orts와 함께 성장하는 스위스 게임 시장.pdf | 26.96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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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KOTRA |
페이지 수 : | 3 |
-게임시장 기존 성장세에 코로나19로 가속화
-E-sports 성장 뚜렷하나 관련 장비, 아직까지 가격 높아
-코로나19 계기로 성장 가속화
스위스 비디오 게임 시장은 2021년 3억6,785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16.5%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했다.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에는 전년대비 20.1% 증가한 3억72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전에도 스위스 게임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기피 현상 및 홈코노미 분야 발달은 게임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했다.
<최근 5년간 스위스 게임 시장 동향>
(단위: 백만 달러)
카테고리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구매용/다운로드용 게임 |
115.00 |
125.70 |
156.50 |
187.60 |
214.60 |
게이밍 네트워크 수익 |
9.19 |
10.53 |
13.69 |
16.67 |
19.17 |
모바일 게임 |
60.96 |
67.30 |
85.28 |
102.70 |
118.30 |
온라인 게임 |
38.74 |
41.87 |
51.73 |
60.88 |
69.08 |
전체 |
223.90 |
245.40 |
307.20 |
367.80 |
421.10 |
주*: 2022년 전망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은 구매용·다운로드용 게임으로 오프라인 게임 판매점에서 칩, CD 등을 구매를 하거나 인터넷에서 구매 후 다운받아 플레이하는 것을 뜻한다. 2021년 기준으로 1억8760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전체 게임 시장 매출의 51%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 다음은 모바일 게임으로 2021년 기준 전체 시장의 27.9%를 차지하고 있다.
2021년 기준으로 스위스에서 게임을 즐기는 인구는 330만 명으로 전체인구 850만 명 중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그중 가장 게임을 많이 즐기고 있는 연령대는 25~34세로 29.1%를 차지하고 있고 35~44세가 그 뒤를 23.6%로 따르고 있다.
<2021년 기준 스위스 연령별 인구 대비 비디오게임 유저 비중>
(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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