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별동향]금속_주춤하던 스위스 귀금속 시장, 다시 호조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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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안소영 | 조회수 | 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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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20.9M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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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춤하던 스위스 귀금속 시장, 다시 호조세.pdf | 20.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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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KOTRA |
페이지 수 : | 2 |
-2020년 코로나19로 매출 크게 감소. 2021년부터 회복세 전환
-중저가 제품 중심 온라인 매장 크게 증가. 커스터마이징 제품 유행
2020년 매출 감소 이후 회복세
귀금속은 2020년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품목이다. 2021년에 발간된 Euromonitor의 Jewelry in Switzerland 보고서에 따르면, 스위스 귀금속 매출은 2019년 13억1340만 프랑에서 2020년 9억3750만 프랑으로 40% 가량 매출이 감소했다. 소비자들은 당시 필수재가 아닌 사치재에 대한 지출을 크게 줄였으며, 정부 지침에 따라 비필수 업종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운영 또한 불가하였다. 온라인 매장은 지속적으로 운영이 가능했지만, 대면기피로 인한 대외활동 감소, 결혼식 취소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감소했다. 2021년 9억9020만 프랑으로 다시 증가했지만 코로나19 이전에는 못 미치는 수준이다.
고가 귀금속 시장의 경우 시장이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다. 유럽 최대 리서치 포탈 Statista에 따르면 고가 귀금속(Luxury Jewelry) 시장은 코로나19 이전부터 규모가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었는데, 2020년 코로나19로 크게 침체되고 2021년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다.
<스위스 고가귀금속 시장 동향>
(단위: 백만 달러)
2021년 시장 회복 이유
2020년 소비자들은 대면기피로 인해 지출할 기회가 필요없었다. 이는 자연히 2021년 사치품의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모임이 가능해지고 결혼식과 같은 이벤트가 다시 활성화 되고 국제 관광 규제가 완화되면서 관광객이 늘어나자 귀금속 시장이 호조세로 돌아설 수 있었다.
온라인 거래 증가
규제로 인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 제한과 더불어 1년 이상의 홈코노미 생활은 온라인 유통 채널의 중요성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소셜 미디어 활용 증가로 인해 이를 이용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크게 증가하였다. 리서치 포털 Statista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유통채널의 점유율은 20%를 상회했고, 향후 5년 내에 점유율이 40%에 육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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