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별동향]콘텐츠분야_중국 숏 컨텐츠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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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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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37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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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동향]콘텐츠분야_중국 숏 컨텐츠 시장동향.pdf | 1.37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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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한국콘텐츠진흥원 |
페이지 수 : | 26 |
중국 숏폼 플랫폼 시장의 경쟁구도와 성장 가능성
1. 인포그래픽으로 본 중국 숏폼 콘텐츠 산업
2. 중국 숏폼 콘텐츠 산업 현황
3. 중국 숏폼 플랫폼 시장 경쟁구도
4. 중국 숏폼 콘텐츠 산업 미래전망
장르별 차트
1. 드라마 시청률 톱10
2. 예능 시청률 톱10
3. 박스오피스 톱10
4. 온라인⋅모바일게임 톱10
5. 음원 톱10
방대한 데이터 트래픽을 기반으로 급성장 중인 중국 숏폼 시장 Ÿ 중국 숏폼 콘텐츠 이용자 규모는 2016 년경부터 빠른 속도로 증가해 2021 년 12 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한 9.34 억 명에 달함 Ÿ 2021 년 12 월 숏폼 콘텐츠의 1 인 월평균 사용 시간은 총 53.2 시간으로 중국 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긴 시간을 할애하는 인터넷 서비스로 자리매김함 중국 숏폼 플랫폼 경쟁구도 분석 Ÿ 콘텐츠 밸류체인 내 플랫폼의 발언권이 확대되는 가운데, 더우인과 콰이서우 는 시장점유율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Ÿ 빅테크 기업들이 앞다투어 숏폼 플랫폼을 내놓으면서 바이트댄스, 빌리빌리, 텐센트, 바이두, 알리바바 등의 기업이 산하에 숏폼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 Ÿ 플랫폼 수량 면에서는 텐센트와 바이두 계열의 플랫폼이 다수를 차지하지만 바이트댄스와 콰이서우 계열의 숏폼 플랫폼들이 콘텐츠 발전 수준, 성숙도, 이용자 수 등 다방면에서 뚜렷한 우세를 점하고 있음 Ÿ 현재 더우인과 콰이서우의 양강 구도는 안정적이며, 2020 년 출시된 위챗 내 동영상 서비스 위챗 스핀하오가 중국 최대 SNS 위챗을 기반으로 어떠한 성과 를 보일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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