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별동향]장비분야_중국 스키용품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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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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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8.88M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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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키용품 시장동향.pdf | 38.88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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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KOTRA |
페이지 수 : | 4 |
-중국 빙설산업 육성으로 스키용품 수요 증가
-2025년 중국 동계 스포츠 시장규모 1,500억 달러 도달 전망
상품명 및 HS CODE
상품명 |
HS CODE |
스키용품 |
950611(스키부츠)/950619(스키장비) |
시장규모 및 동향
중국 동계올림픽 개최 및 당국의 빙설산업 육성에 따라 빙설 스포츠와 빙설 관련 산업의 발전이 가속화되기 시작했다. 중국은 2016년부터 <스포츠 경기 발전 ‘13차5개년’ 계획>, <건강·레저산업 발전에 관한 지도의견>, <빙설장비 산업발전 행동계획>,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계기 빙설 스포츠의 대대적 육성에 관한 의견>, <3억 인구 빙설스포츠 참여 촉진 시행 강요(2018~2022년)> 등 꾸준히 동계스포츠 산업 육성 관련 정책을 발표해왔다.
2022년 개최된 베이징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중국의 빙설경제는 더욱 활성화되기 시작했으며 소비자들의 빙설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스키, 스케이트 등 빙설 스포츠 장비와 복장, 기타 용품 관련 시장은 일반 스포츠 레저용품 시장 보다 훨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중국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 이래 중국 스키장은 40%이상 증가한 800개, 스케이트장은 두 배 증가한 650개 돌파했다. 2021년 ‘솽11’ 쇼핑데이 기간 징둥닷컴 플랫폼에서의 스키복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0% 증가, 스노우보드 주문량은 전년 대비 590% 증가, 스키고글 주문량은 전년 대비 300% 증가, 빙설스포츠 관련 제품 주문량은 전년 대비 23배 증가했다.
올해 춘절기간 티몰 플랫폼에서의 스키용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80% 증가했으며, 빙상 스포츠 품목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0% 급증, 빙설 관광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이상 증가했다. 또한 춘절기간 징둥닷컴 플랫폼에서의 스키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2% 급증했으며, 빙설 스포츠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400% 급증했다.
<2020 중국 스키산업 백서>에 따르면, 2020-2021년도 중국 국내 스키인구는 2076만 명으로 2019-2020년도 스키인구 1045만 명 대비 98.7% 증가했으며, 스키용품 산업 시장규모는 2014년 32.2억 위안에서 2020년 126.9억 위안으로 성장했다. 스키장 이용 시 개인 스키 장비를 소장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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