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별동향]IT분야_그리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동향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39 | |
---|---|---|---|---|---|---|
용량 | 26.82M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그리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동향.pdf | 26.82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7-12 |
---|---|
출처 : | KOTRA |
페이지 수 : |
-그리스 SNS 사용자는74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71.5%
-마케팅 트렌트로 자리잡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시장개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부터 모든 산업은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며 SNS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도 따라 증가했다. 특히, 시간적 여유가 생기며 다양한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됐었고 이에따라 디지털 마케팅이 활성화 되며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제품 홍보 또한 흔히 접하게 됐다.
2022년 1월 기준 Kepios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 SNS 사용자는 46억2천만 명 이상으로 전세계 인구의 58.4%에 해당된다. 또한, 전세계 SNS 사용자 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크게 증가했으며 SNS 신규 가입자는 작년 동기 기준 4억2,400만 명으로 추가되고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 홍보시 단시간에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증대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종류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동향
그리스의 경우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3월~2021년 5월 중 약 10개월을 전체 봉쇄(락다운) 또는 부분 봉쇄하며 이동을 제한했고 영업장도 대부분 테이크아웃이나 온라인 구매 후 상점을 방문해 픽업만 가능하도록 운영됐다. 락다운과 이동제한은 팬데믹 초창기때 많은 혼란을 불러왔지만 그리스 시장에 인터넷 사용자를 증가시켰으며 온라인 구매와 카드 사용에도 더욱 익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DataReportal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월 기준 그리스내 인터넷 사용자 수는 약 85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82.2% 수준이다. 그리스내 개통된 휴대폰은 약 1,492만 개로 전체 인구의 144.3% 수준으로 인구의 약 44.3%가 두 개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그리스 인터넷 사용자 수 및 보급 현황>
(단위: 명,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