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유통 분야_2022년 5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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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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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751.3K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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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유통 분야_2022년 5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 751.3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6-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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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증권사 |
페이지 수 : | 8 |
주요 유통업체의 2022 년 5 월 매출 동향이 발표됐습니다. 주요 유통업체의 합산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0.1% 증가하 였습니다. 동 기간 오프라인 및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각각 +9.3%, +11.0%로 두 채널 모두 고른 성장 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대비 +10.1% 성장
2022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10.1% 증가하였다. 오프라인 전년동월대비 +9.3%, 온라인은 전년동 월대비 +11.0% 성장세를 기록하며 온·오프라인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5월은 휴일 수가 전년대비 2일이 부족했음 에도 리오프닝 영향이 이어지며 주요 오프라인 채널의 호조가 지속되었다. 5월 실적의 특징은 1)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집객력 회복에서 업태별 차이가 존재하였고, 2) 온·오프라인 모두 외부 활동 관련 제품 군(의류, 화장품, 서비스/기타) 매 출액 증가가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대형마트 부진에서 주목해야 될 3가지
리오프닝 효과가 온전히 반영된 5월에 대형마트 매출 성장률은 부진하였다. 당사에서는 상당히 부진한 수치로 판단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는 ①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동월대비 +5.4%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성장률이 오히려 하락하였고 (전년동월대비 -3.0%), ② 가전품목 등 내구재 판매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③ 식품 품목이 전년동월대비 -3.2% 감소 하였기 때문이다.
특히 식품품목의 부진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그 이유는 ▶ 작년 사회적거리두기 기간 동안 식품부문의 높은 기저가 존재하고, ▶ 리오프닝에 따라 내식보다 외식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 온라인 침투율 증가로 소비패턴의 구조 적 변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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