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가별 동향] 아르헨티나 K-POP 제품 바이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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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2-06-22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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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요

한류는 전 세계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K-POP에서 영역을 확장하면서 K-FOOD, K-MOVIE, K-BEAUTY 등 다방면으로 한국의 문화가 알려지고 있다. 아르헨티나에서도 K-POP으로 알려지기만 했던 한국 문화가 콘텐츠시장(영화, 드라마)의 급격한 성장(OTT 플랫폼 등)과 함께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현지에 알려지기 시작하며, 한국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도가 더욱 더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한 BTS라는 한국의 아이돌 그룹에 이어서 기생충, 오징어 게임, 킹덤 등 콘텐츠, 이에 따른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은 제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국내 기업들의 현지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KOTRA 부에노스아이레스 무역관에서는 한류에 대한 관심으로 제품 수입을 진행, 한국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Saturnalia 대표 Maria Segura 씨를 만나 전반적인 한국 제품 진출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바이어 소개

Saturnalia는 2012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처음에는 팬시, 문구류 등을 판매하는 영세업체로 시작을 하였으며 2018년도부터 K-POP 관련 굿즈들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현재 부에노스아이레스시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매 및 소매 유통을 모두 진행 중에 있다. 

 

바이어 인터뷰


Q1. 초대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우리 회사는 아르헨티나에서 2012년 개업하였으며, 공식 라이센스 굿즈(해리포터, 푸쉰, 프렌즈 등 영화, 드라마 및 캐릭터 제품)와 K-POP 앨범, 굿즈 등을 제작, 수입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모두 진행을 하고 있으며, 아르헨티나 수도인 부에노스아이레스시에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습니다. 


Q2. 현재 어떤 제품을 취급하시나요?

A2. 우리 회사의 경우 크게 2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공식 라이센스를 보유한 해리포터·프렌즈 등의 굿즈를 제조, 수입 및 유통을 진행하며 두 번째는 K-POP 관련 제품들입니다. 후자의 경우 앨범, 머천다이징, 굿즈 등 여러 제품을 수입, 유통 중입니다. 


Q3. 한국 제품, 특히 K-POP 굿즈를 취급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A3. 처음에는 저의 개인적인 팬심에서 시작했습니다. (웃음). 처음 K-POP을 접했을 때가 2018년도였는데, 친구들의 추천으로 영상을 보기 시작했다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더욱 더 K-문화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BTS 제품으로 먼저 테스트를 시작했는데, 고객들의 반응도 너무 좋고 다양한 그룹들의 제품을 다루게 되며 아르헨티나의 대표 K-POP STORE로 자리매김 한 뒤에는 더욱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저의 팬심 및 우리 회사 고객들의 팬심을 위해 더 많은 제품을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4.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으신가요?

A4. 특별한 기준은 없습니다만, 오더를 진행하기 전 주요 고객들 및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에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투표나 가져왔으면 하는 앨범, 굿즈를 물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대부분의 Comic 페스티벌 같은 곳에 참여하여 부스 판매를 진행,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제품 라인업을 구상합니다. 제품을 선택한 뒤 아르헨티나로 수입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가격입니다. 제품을 수입하고 싶어도 현지 구매력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아 최대한 낮은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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