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Call Highlights 동사 CY 1Q22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73억불(YoY 9%, QoQ -22%), 300억불(OPM 31%, YoY 9%, QoQ -28%) 기록하며 매출 기준 시장 컨센서스 소폭 상회. 금번 실적 Conference Call 중 특징적인 부분은, 글로벌 공급망 차질 이슈에도 불구하고 M1 기반 Mac은 매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점. 고성능 M1(애플 자체 설계 칩)이 탑재된 Macbook Pro와 Macbook Air 출시 후, 점차 출시 제품을 늘리면서 기존 Apple 유저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음. CY1Q22 기준 Mac 고객의 절반 이상이 신규 고객이라는 점 또한 긍정적. CY1Q22에는 중국 Lockdown 영향이 거의 반영되지 않았음. 2분기 들어서도 글로벌 매크로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및 중국 Lockdown 영향까지 감안하면 동사 CY2Q22 실적에 대한 리스크 노출도는 약 40~80억달러 수준. 다만 동사 제품 수요 자체는 견조한 상황인것으로 파악됨. 제품별, 지역별 수요 변화 ▶ CY 1Q22 제품별 매출은, - iPhone 506억불 (YoY 5%, QoQ -29%) - Mac 104억불 (YoY 15%, QoQ -4%) - iPad 76억불 (YoY -2%, QoQ 5%) - Wearables/Home, Accessories 88억불 (YoY 12%, QoQ -40%) - Services 198억불 (YoY 17%, QoQ 2%) ▶ CY 1Q22 주요 지역별 매출은, - 북미 409억불(YoY 19%, 전사 매출비중 42%) - 유럽 233억불(YoY 5%, 전사 매출비중 24%) - 중국 183억불(YoY 3%, 전사 매출비중 19%) - 일본 77억불(YoY 0%, 전사 매출비중 8%) - 기타 아시아 70억불(YoY -7%, 전사 매출비중 7%) 유안타 Comments 글로벌 반도체 부품 수급 이슈로 인한 부담은 여전히 지속되는 중. 이에 더해 글로벌 매크로 이슈로 인한 공급망 차질, 인플레이션, 하반기 IT 수요 둔화까지 연초대비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음. 외생변수로 인한 단기 부담은 불가피하다는 판단.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SCM 관리를 통해 여타 경쟁업체 대비 호실적을 달성해왔으며, 중장기적 제품 수요 자체는 견조할 것으로 전망. 한편 동사 제품 내 탑재율이 높아지고 있는 M Series에 대한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며 이를 탑재한 IT 기기 수요 및 확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은 국내 삼성전기(009150 KS)에 긍정적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