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국가별동향] 미국 파인 주얼리 시장동향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강정훈 조회수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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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2-06-10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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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및 HS Code

 

파인 주얼리(Fine jewelry)란 금(Gold)이나 백금(Platinum) 등의 귀금속과 원석(Gemstone) 등의 준보석으로 만들어진 고급 액세서리류를 통칭하며,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낮은 금속 등의 원료나 모조 보석으로 만들어진 코스튬 주얼리(Costume jewelry 혹은 Fashion jewelry)와 구분되는 개념이다.

 

<파인 주얼리의 예>

 

[자료: Pixabay(https://pixabay.com/en/)]

 

HS Code로 살펴보면, 파인 주얼리는 크게 ‘귀금속 혹은 귀금속을 입힌 금속으로 만든 장신구와 그 부분품(Articles of jewelry and parts thereof, of precious metal or of metal clad with precious metal)’으로 정의되는 제7113호에 속하며 세부적으로는 ‘은(Silver) 이외의 기타 귀금속으로 만든 것’을 의미하는 하위 품목 7113.19로 분류된다.

 

시장동향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Euromonitor의 미국 주얼리 시장 보고서(Jewellery in the US, 2021년 7월 발간)에 따르면, 2021년 미국의 전체 주얼리 소매시장 규모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대폭 감소한 2020년과 비교해 7.9% 증가한 약 627억9200만 달러 규모로 집계된다. 해당 시장 내에서도 파인 주얼리 소매시장의 규모는 전년 대비 8% 성장한 약 528억962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파인 주얼리 시장은 2020년 팬데믹 발 야외 활동의 감소에 따른 수요 감소로 매출이 약 19% 하락한 바 있으나, 향후 5년간 연평균 약 6% 성장하며 2026년까지 약 697억7650만 달러 규모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2007~2026년 미국의 파인 주얼리 시장 규모 변화 추이>

(단위: US$ 백만)

 

주: 2021년 이후의 수치는 예상치

[자료: Euromonitor Passport(Jewellery in the US, 2021년 7월 발간)]

 

Euromonitor에 의하면 주얼리 시장은 크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캐주얼 액세서리류인 코스튬 주얼리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고급 귀금속 액세서리류인 파인 주얼리로 나뉜다. 단가가 높은 파인 주얼리의 특성상 두 분야 중 파인 주얼리 분야가 전체 시장의 대부분인 약 84%를 차지하고 있다. 파인 주얼리 업계는 2020년 팬데믹 출현 당시 전반적인 록다운 조치와 경제 약화로 막대한 매출 감소를 겪었으나, 2년째의 팬데믹 회복기를 거치는 동안 점차 소비자의 일상 및 사회적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비교적 빠른 속도로 규모를 회복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주얼리 시장에서도 이커머스를 통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판매 분야 역시 중요한 부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입동향 및 대한 수입규모

 

2021년 미국의 파인 주얼리 수입액은 전년 대비 87.5% 증가한 약 117억9002만 달러로 집계됐다. 해당 품목 전체 수입시장에서 약 27%를 차지하는 최대 수입국인 인도로부터의 작년 수입액은 전년 대비 118% 증가한 약 31억6289만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상위권 수입국들로는 인도를 포함해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꼽히며, 이 3개 국가로부터의 수입액은 전체 수입시장 내에서 절반인 약 48%의 비중을 차지한다. 그 외에 싱가포르(359.8%), 터키(115.4%), 홍콩(92%)으로부터의 전년 대비 수입액 증가가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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