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엔진 주변 부품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자동차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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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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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9.18MB | 필요한 K-데이터 | 7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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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주변 부품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자동차 분야].pdf | 9.18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2-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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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중소벤처기업부 |
페이지 수 : | 79 |
[ 목 차 ]
1. 개요
2. 산업 분석
3. 기술 개발 동향
4. 주요 플레이어 특허동향
5. 전략제품 기술 개발 전략
1. 개요 가. 정의 퍀 체인텐셔너는 체인 시스템의 핵심 부품으로써 엔진 폭발을 위해 필요한 분사 타이밍을 ,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체인이 늘어나지 않도록 장착되어 밸브의 개폐 타이밍 오차를 방지 퍀 체인텐셔너는 엔진 타이밍 체인 엔진 작동을 위한 흡 배기 밸브 구동 등 의 장력을 조절하는 ( · ) 장치로 체인장력조절장치라고도 함, 퍀 체인 텐셔너는 단독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스프라켓 가이드 등 체인 텐셔너를 포함한 전체 , 체인 시스템 개발이 필요 나. 필요성 퍀 최근 전기구동 자동차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나 현재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의 , 내연기관 기반 자동차의 전체 점유율은 이상을 차지90% 퍀 체인의 느슨해짐은 체인의 진동 소음의 원인이 되거나 스프라켓의 맞물림 불량을 일으켜 , 체인 전동을 할 수 없게 하는데 체인텐셔너는 체인의 느슨해짐을 조정해 정상적인 체인 전동을 지속하게 함 퍀 체인텐셔너는 타이밍 체인이 헐거워지는 것을 막는 장치로 타이밍 체인은 크랭크축의 타이밍 , 기어와 캠축의 타이밍 기어를 연결해 캠축을 회전시키는 역할을 하며 타이밍 체인이 끊어질 경우 그 즉시 엔진은 멈추고 제동장치까지 제어가 안 되기 때문에 치명적 사고로 연결 가능 2. 엔진 주변 부품 - 4 - 다. 범위 및 분류 (1) 가치사슬 및 용도별 분류 ◎ 가치사슬 퍀 자동차 산업은 전방 및 후방 모두에 산업파급효과가 큰 수준이며 일부 구동 부품을 제외한 ,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시스템인 엔진 및 변속기 분야에서는 대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 지배력이 절대적인 구조 퍀 체인텐셔너 장력조절장치 는 자동차 엔진 동력 및 조향장치를 구성하는 중요한 부품 중의 ( ) , 하나라서 이와 연관된 관련 장치 및 부품들과 밀접한 연관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데 체인텐셔너는 차 밴더 관련 산업으로써 모기업 및 차 차 밴더와의 공급 사슬을 구축1 2 , 3 체인텐셔너 산업구조 [ ] 후방산업 체인텐셔너 부품산업 전방산업 소재 금형 가공 열처리 프레스, , , , , 사출 주조 산업, 동력전달장치 윤활장치 베어링, , , 클러치 밸브장치 등, 모듈부품 자동차 산업, ◎ 용도별 분류 퍀 자동차 체인텐셔너는 체인 시스템의 핵심 부품으로 단독 부품이 아닌 시스템 부품으로써 , 작동하는데 체인 시스템은 타이밍 체인 체인텐셔너 스프라켓 가이드 등으로 이루어져 , , , 있으며 그 중 체인 텐셔너를 통해 체인의 진동 및 소음 마모를 감소시키고 구동 부품의 수명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 퍀 체인 시스템은 엔진 오일을 사용하는 유압식 텐셔너와 코일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한 기계식 , 텐셔너로 분류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체인 시스템에는 유압식 텐셔너와 기계식 텐셔너가 복합적으로 적용 퍀 벨트를 사용하는 벨트 타이밍 시스템의 경우 체인텐셔너가 아닌 벨트 텐셔너가 별도로 , 적용이 되며 주로 유압식으로 작용하는 체인텐셔너와 달리 스프링의 탄성으로 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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