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4D FMCW 라이다 신호처리 소프트웨어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자동차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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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이지훈 | 조회수 | 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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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6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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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FMCW 라이다 신호처리 소프트웨어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자동차 분야].pdf | 3.6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2-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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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중소벤처기업부 |
페이지 수 : | 22 |
[ 목 차 ]
1. 개요
2. 산업 분석
3. 기술 개발 동향
4. 주요 플레이어 특허동향
5. 전략제품 기술 개발 전략
1. 개요 가. 정의 퍀 라이다 신호처리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란 거리 속도 각도 고도에 해당하는 4D FMCW , , , 를 측정하기 위해서 주파수 변조 연속파인 4D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적외선 파장대역의 광을 사용하여 물체를 감지해내는 Wave) LiDAR(Light Detection And 용 신호처리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서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핵심 제품 Range) 및 기술임 ▪라이다는 적외선 파장대역의 레이저를 송출한 후 목표물에서 반사한 신호를 수신할 때까지 비행 시간 을 측정하고 빛의 속도를 기반으로 목표물까지 거리를 계산(Time-of-Flight, ToF) , ▪ W 방식의 라이다는 송신부는 레이저를 송출하여 만드는 파형의 주파수를 변조하면서 연속으로 FMC 레이저 신호를 송출하며 수신부는 반사파를 검출하여 현재 송출하는 파형의 주파수 차이를 이용하여 , 거리를 계산 ▪ 라이다는 주파수 변조된 신호와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방식으로 기존 라이다의 4D FMCW 문제점으로 판단되고 있는 태양광으로부터의 간섭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 자율주행자동차가 운행하는 실 도로에서의 열악한 주행조건으로부터도 높은 신호 수신율 보장 라이다의 원리 [ FMCW ] 퍀 라이다는 집중화된 레이저 펄스를 사용하여 측정 방향 에 대하여 4D (Bearing Direction) 이산적인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방식은 정도로 주파수를 FMCW 10MHz ~ 100MHz 변조하는 연속파를 사용하여 변조 가능한 신호 세기와 주파수 범위에 따라 자동차 측정 , 환경에 적용 가능 9.4D FMCW 라이다 신호처리 소프트웨어 - 2 - 퍀 라이다는 측정 방향의 시야각 에 레이저 신호를 확산 송출한 후 4D (Field of View, FoV) 개별 수신 소자에서 거리 측정이 가능한 다중 배열 수신 소자인 를 FPA(Focal Plane Array) 이용하므로 측정 방향별로 거리를 측정하여 측정 방향의 개수와 상관없이 측정이 가능 라이다 신호처리 [ 4D FMCW ] 퍀 라이다는 요소부품의 기술적 특징에 따라 4D FMCW Photodetector, IC, Laser source, 으로 구분함Optical Element, lidar module housing 라이다 요소부품의 기술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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