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수소충전소 핵심부품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그린에너지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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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최민기 | 조회수 | 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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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6.3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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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 핵심부품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그린에너지 분야].pdf | 6.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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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중소벤처기업부 |
페이지 수 : | 37 |
[ 목 차 ]
1. 개요
2. 산업 분석
3. 기술 개발 동향
4. 주요 플레이어 특허 동향
5. 전략제품 기술 개발 전략
1. 개요 가. 정의 퍀 수소 충전 인프라는 외부에서 수소차에 수소를 공급하는 인프라를 의미하며 그 중심에는 , 수소충전소 가 존재함(Hydrogen Refueling Station, HRS) ▪수소충전소는 수소의 생산 및 수급방식과 이동성 여부 등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분류됨 퍀 수소충전소는 기본적으로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저장 용기 수소의 압력을 높이기 위한 , 압축기 수소를 차에 충전하는 디스펜서와 장치들을 연결하는 배관 밸브 및 센서 등이 있는 , · 우선순위 제어반과 제어시스템으로 구성됨 ▪수소저장 용기는 기압 중압 기압 고압 으로 수소를 저장하며 공급되는 수소의 압력이 낮으면 400 ( )/800 ( ) , 압축기를 사용하여 압력을 높임 ▪보통 수소 전기차에는 의 수소를 충전하며 이의 충전에 분이 소요5~6kg , 3~5 ▪고압의 수소를 고속으로 주입하게 되면 발열이 일어나며 발생열을 제거하기 위해 냉각기가 필요, 퍀 수소 충전은 수소공급방식에 따라 중앙공급방식 와 현지공급방식 로 구분됨, Off-site( ) On-site( ) 퍀 는 일정 지역에서 수소를 대량생산하여 수소충전소까지 파이프라인 또는 튜브 Off-site 트레일러로 이송하는 방식 ▪대량 생산으로 수소 생산비용이 저렴하며 초기 설치비용이 비교적 낮으나 수소 이송비용이 추가로 , 발생함 2. 수소충전소 핵심부품 - 2 - 퍀 는 수소충전소에서 On-site Compressed Natural Gas(CNG), Liquefied Petroleum 등을 개질하거나 수전해하여 수소를 생산하여 공급하는 방식Gas(LPG) ▪수소생산지와 충전소의 거리가 먼 경우 이송비용 절약이 가능하나 수소 생산 장치가 필요하므로 , 초기 설치비용이 많이 듦 우리나라의 경우 수소의 외부수급을 활용한 고정형 충전소 를 중심으로 수소충전소의 보급 및 , ‘ ’▪ 확대가 추진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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