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e-커머스 플랫폼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서비스플랫폼 분야]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오민아 | 조회수 | 45 | |
---|---|---|---|---|---|---|
용량 | 2.02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e-커머스 플랫폼_중소벤처기업부로드맵[서비스플랫폼 분야].pdf | 2.02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2-09 |
---|---|
출처 : | 중소벤처기업부 |
페이지 수 : | 40 |
[ 목 차 ]
1. 개요
2. 산업 및 시장 분석
3. 기술 개발 동향
4. 특허 동향
5. 요소기술 도출
6. 전략제품 기술로드맵
1. 개요 가. 정의 및 필요성 (1) 정의 e-커머스 플랫폼은 핸드폰, 컴퓨터 등을 이용해 인터넷과 같은 네트워크상에서 전자적 매체(시스템)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제품이나 용역을 사고파는 거래의 장을 기반으로 구성된 플랫폼을 의미 ▪ 전자상거래는, 기업대 기업(B to B), 기업대 소비자(B to C), 기업대 정부(B to A), 소비자 대 정부(C to A)의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 ▪ e-커머스는 인터넷 웹사이트상에 구축된 가상의 상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모든 행위를 의미하며, 이보다 넓은 개념으로는 개인 기업 정부 등 경제활동 주체들이 전화 팩스 컴퓨터 등 전자매체를 통신망과 결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를 의미 ▪ 최근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PC를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무게중심이 모바일 쇼핑으로 빠르게 이동 중 [ 기관별 전자상거래의 정의 ] 기관 정의 OECD •개인과 조직 모두를 포함해서 텍스트, 음성, 화상 등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의 처리전송에 기초한 상업활동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거래 European Commission •데이터, 음성, 화상 등을 포함한 데이터의 전자식 처리와 전송을 기반으로 기업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수행하는 방식 Accenture •개방 네트워크를 통하여 기업과 기업, 최종소비자 및 공공단체 사이에 발생하는 상거래 행위 전자거래기본법 •재화나 용역의 거래에 있어 정보 혹은 일부가 전자 문서교환 등 전자식 방식에 의해 처리되는 거래 ESPRIT •물리적 교환 또는 직접적인 물리적 접촉보다는 전자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사업거래 유형 * 출처: ETRI 정보조사분석팀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