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데이터3법의 의미 및 산업적 파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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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김민성 | 조회수 | 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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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2MB | 필요한 K-데이터 | 120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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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3법의 의미 및 산업적 파장 분석.pdf | 3.2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0-08-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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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산업경제리서치 - 국내외 (빅)데이터 시장 분석과 비즈니스 전략 |
페이지 수 : | 67 |
데이터3법의 의미 및 산업적 파장 분석
1. 데이터 3법 개정안
1) 데이터 3법 주요 개정 내용
(1) 데이터 3법 개요
(2) 데이터 3법 개정안
2) 국내외 개인정보 활용 현황
(1) 유럽연합 (EU)
(2) 미국
(3) 일본
(4) 국내 정부 시행령 주요 내용
3) 데이터 3법과 디지털 혁신
(1)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2) 금융 분야
(3) 데이터 유통 분야
4) 데이터3법, 데이터 경제의 첫 걸음
5) 남은 과제 및 결론
2. 데이터 3법 개정으로 바뀔 산업
1)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1) ‘주거래 은행’보다 ‘주거래 채널’이 중요한 시대
(2) NHN , 마이데이터 정식 라이선스 확보 가능성 높아
2) 신용정보조회업 확대
3) 지급지시서비스업과 종합지급결제업 도입
(1) 은행과 신용카드의 일부 기능이 핀테크 기업들로 옮겨 올 것
(2) 카카오페이의 영업이익은 올해 BEP 달성 전망
(3) 카카오페이증권 계좌가 갖는 의미
(4) 네이버가 뿌리는 포인트는 테크핀 사업에서 ‘넛지’ 효과가 될 것
(5) 네이버페이, 커머스의 금융화 포텐셜은 이제 시작
4) 데이터를 거래 가능한 데이터거래소 플랫폼 탄생
(1) 포켓몬고는 구글의 API가 있어야 존재했을 게임
(2) 웹케시, 오픈뱅킹 시행으로 금융 API 수요 증가 예상
3. 해외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1) 민트(Mint), 거래 당사자 모두가 돈을 버는 수익 모델
(2) 회계SW 인튜이트, 크레딧카르마 인수로 금융 플랫폼까지
4. 코로나19가 앞당긴 마케팅의 변화
1) 제품에서 브랜드로 소비자를 이끌어라
2) Untact가 Ontact 되도록 해야
5. 무한 성장 및 무한 경쟁 시대가 열린다
6.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1)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의 확대, 코로나19로 더 빨라져
2) 비대면 증가로 인한 오프라인 데이터의 디지털화
3) 데이터3법: 훗날 개별 기업들의 데이터도 수면 위로 부상케 해
4) 데이터의 범람 속에 플랫폼 업체들의 수익화 모델이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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