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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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1-08-12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베트남 비즈니스센터 
페이지 수 : 32 

[ 목 차 ]

 

01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베트남 법률 체계

 - 사이버 보안법 및 관련 법 제정 이후 영향

 - 광고법

 - 경쟁법

 

02 베트남 인플루언서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 인플루언서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의 개념 및 분류

 - 인플루언서 시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현황

 

03 베트남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및 마케팅 산업 S.W.O.T.

 - 베트남 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S.W.O.T. 분석

 - 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의 발전 전망 및 동향

 


 

사이버 보안법 및 관련 법 제정 이후 영향 사이버 보안법 제 15 조 ‘제품, 상품, 금전, 채권, 공채, 수표와 그 밖의 것들에 대한 여러 허위 사실’을 경제 질서를 위배하는 죄목으로 규정하고 있음. 이 규정은 화장품과 피부 관련 제품에 관계된 인플루언서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 이들이 제품 및 브랜드를 더욱 세심하게 선정하도록 하고, 출처가 불명확하거나 제품 정보가 부족한 제품들을 제한하는데 도움이 됨. 인플루언서들 후원 수입 추적해 세금 부과 가능성 현재 인플루언서는 콘텐츠와 브랜드의 광고 후원을 통해 많은 수입을 얻고 있음. 이렇게 얻는 소득은 인플루언서의 은행 계좌가 소셜 네트워크 계정과 연결되어 있을 경우 추적하여 세금이 부과될 가능성이 있음. 사이버 보안법에 따르면 이 모든 정보는 당국의 요청 시 제출해야 함.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브랜드 관련 콘텐츠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유료 콘텐츠’로 표기해야 하며, 사이버 보안법 규정에 따라 인플루언서는 후원 수입에 대해 세금을 내야 할 가능성이 있음. SNS 발언은 확인된 사실만 공유해야 ‘사이버 보안법 제 d 조 8 항’에서는 허위 정보 제공을 금지하고 있음. 허위 정보는 국민의 혼란을 일으키고, 사회 경제적 활동에 피해를 주며 기관 운영에 지장을 초래함. 또한 국가 기관 또는 공무 수행자, 그 외 조직 및 개인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도 침해한다고 명시함. 따라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해선 안되고 확인된 사실만 공유해야 함. 베트남 콘텐츠 산업동향 (2021년 06호) 2 광고법 제 7 조에서 규정한 광고 금지 상품 및 서비스 담배, 도수가 15 도 이상인 알코올 24 개월 미만 어린이 모유 대용품, 6 개월 미만 어린이 영양 보충제, 젖병 및 인공 보조제 처방은 받지 않았지만, 당국의 권고에 따라 의사의 통제나 감독 하에 복용하는 약 성적인(Sexual) 상품의 유형 총, 탄약, 스포츠 무기 및 폭력을 조장하는 물품 기타 현실에서 정부가 정한 광고 금지 상품 및 서비스 제 7 조에서 금지하는 광고 행위 국가의 비밀을 드러내고, 독립, 주권, 안보, 국방을 해치는 광고 베트남의 전통, 문화, 도덕성, 관습 및 전통에 반하거나 미적 감각이 결여된 광고 도시의 아름다움, 교통 질서 및 안전, 사회에 악영향을 미치는 광고 국기, 국장, 국가, 당, 국민 영웅, 문화, 국가의 지도부의 신성에 악영향을 미치는 광고 인종 차별, 신념과 종교의 자유 침해, 장애인 차별, 성적 차별 등을 담은 광고 조직 또는 개인의 평판, 명예 및 존엄성을 해치는 광고 동의 없이 개인의 이미지, 음성 또는 글을 사용하는 광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중 불명확한 부분이 있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경우. 구체적으로 광고 수량, 품질, 가격, 유용성, 디자인, 포장, 브랜드, 원산지, 유형, 서비스 방법, 등록 또는 등록된 제품, 상품 및 서비스의 보증 기간 등의 설명 제품의 가격, 품질, 효율성 등을 타사 제품과 비교하는 방식의 광고 ‘최고’, ‘최우수’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의 단어를 문화체육관광부의 규정에 적법한 문서 없이 사용하는 광고 불공정 경쟁 내용을 담은 광고 아동의 건강, 안전 또는 정상적인 발달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광고 공공장소의 시설물, 전봇대, 신호등 나무 등에 붙이거나 그리는 광고 인플루언서들의 부도덕한 광고 활동 규제에 기여 현재 인플루언서들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부정확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광고비를 받고 있는 경우가 많아, 광고법이 이런 행동을 규제할 근거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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