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중국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 트렌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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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1-08-13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 비즈니스센터 
페이지 수 : 34 

중국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 현황 1.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념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는 상품 디자인을 총괄하는 메인 디자이너 혹은 개인이 설립한 디자이너의 브랜드임. 특징으로는 우선 독창적인 디자인 스타일이 있고, 그 밖에 소수의 마니아층 형성, 독립적인 경영 관리, 높은 부가 가치 등이 있음.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는 소비자의 다양한 개성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고, 전통 의류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디자이너 유형, 브랜드 스타일, 홍보 방식, 타깃층, 유통 경로 등에서 다음과 같은 차이점을 보임.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전통 의류 브랜드의 차이점 구분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전통 의류 브랜드 디자이너 유형 메인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한 제품 디자인 진행 디자이너 팀 공동 진행 브랜드 스타일 디자이너의 개성과 선호에 따른 브랜드 스타일 형성 최신 트렌드에 따른 디자인 고정적인 브랜드 스타일이 없음 홍보 방식 입소문이나 패션쇼를 통해 홍보하고, 대규모 마케팅을 거의 하지 않음 광고, 스타 홍보 대사, 대형 패션쇼, 잡지 등 전통적 방식을 통해 대규모 마케팅 진행 타깃층 디자이너 및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고, 가격 민감도가 비교적 낮음 상대적으로 광범위하며, 가격 범위에 따라 구분 유통 경로 주로 대형 편집숍, 온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 오프라인 매장 위주, 온라인 매점과 결합하여 판매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2021년 9호) 2.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특징 독립 경영권 디자이너가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설립해 경영하는 동안 디자인 수준을 지속해서 높여야 할 뿐만 아니라, 생산, 마케팅, 회사 운영 등도 동시에 맡아야 함. 브랜드의 성공 여부가 디자이너 개인 역량에 달려 있고, 이 모두 과정을 혼자 아우르기가 쉽지 않음. 그래서 아직 중국에서 성공한 독립 브랜드가 많지 않으며, 창업 초기 단계에서 실패하는 경우도 많음. 독창적인 디자인 스타일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의 독창성임. 디자이너가 제품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충분히 표현함으로써 차별화된 스타일을 만들어 냄. 또 많은 디자이너가 브랜드의 독창성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줌. 만족할 만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은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됨. 많은 중국 독립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는 중국 전통과 서양 재단법을 적절히 조화시켜 글로벌 브랜드와 차별화된 동양미를 부각함. 이들은 중국 소비자들의 생활 양식, 선호하는 패션 스타일, 신체 특징 등의 이해를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기 때문에 내수 시장에 적합함. 동질화된 중국 패션 브랜드 시장에서 독창적인 디자인은 돋보일 뿐만 아니라 소수의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확보해 자신만의 입지를 확고하게 하도록 도와줌. 소수의 마니아층 형성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은 스타일이 매우 확실하며, 대부분 소비 능력과 심미안이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함. 그래서 전통 의류 브랜드보다 타깃 범위는 좁지만 고정된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음. 독립 디자이너와 소비자 간의 긴밀한 소통으로 소비자에게 맞춤형 코디를 제공하여 원스톱 소비를 가능하게 함. 현재 디자이너 브랜드의 이용자 규모는 상대적으로 작지만,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은 소비자의 미적 감각을 높여 패션 산업의 다원화에 기여할 수 있음. 유연한 시장 적응성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는 유연한 경영이 가능하므로 시장 수요에 따라 시즌별로 탄력적 적응이 가능함. 디자이너와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 변화 뿐만 아니라 시장의 최신 트렌드 또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임.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중국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는 후발 주자로 시작했고 지금까지 비교적 느린 성장을 하고 있음. 따라서 기존의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제치고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 하기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음. 따라서 현재 중국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의 1 차 목표는 내수 시장 수요를 충족하는 것임. 자신의 디자인 콘셉트를 시장 수요에 완벽하게 조화시켜야만 중국 시장에 서 살아남아 발전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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