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COVID-19 이후, 중국의 영상 콘텐츠와 ppl 산업 동향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한상윤 조회수 49
용량 2.25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COVID-19 이후, 중국의 영상 콘텐츠와 ppl 산업 동향.pdf 2.25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1-12-13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페이지 수 : 29 

심층 이슈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의 영상 콘텐츠와 PPL 산업 동향

1. 중국의 온라인 영상 이용 현황

2. 광고 시장 현황 및 광고업계 환경 분석

3. 광고 관련 정책

4. 롱클립 콘텐츠와 브랜드 광고

5. PPL 성공 사례로 본 효과적인 광고 전략

6. 결론: 롱클립 콘텐츠와 창의적인 PPL은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트렌드

 

장르별 차트

1. 드라마 시청률 TOP10

2. 예능 시청률 TOP10

3. 박스오피스 TOP10

4.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5. 음원 TOP10

 


 

CNNIC1)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 월 기준으로 중국 네티즌은 9 억 8,900 만 명에 달함. 이중 폰티즌은 9 억 8,600 만 명으로 전 세계의 5 분의 1 을 차지함. 온라인 영상(쇼트클립 포함) 시청자 수는 9 억 2,700 만 명으로 중국 네티즌 93.7%를 차지했으며, 온라인 영상 시장 규모는 6,000 억 위안을 돌파함. * 통계 수치 출처: CNNIC 중국 온라인 발전 현황 통계 조사 제47차 CNNIC 에 의하면 2023 년까지 전 세계의 온라인 영상 시청자 규모는 30 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 네티즌들의 온라인 영상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쇼트클립 시장의 이윤 포화로 인해 중국 영상 산업은 새로운 돌파구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미들클립2)이 급부상하고 있음.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들클립을 점심 식사 후 휴식 시간에 주로 시청한다는 응답자가 56%로 나왔으며, 46.7%는 귀가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한다고 응답함. 또 45.8%는 수면 전에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남.3) 1) CNNIC: China Internet Network Information Center의 약칭. 2) 미들클립: 중문으로 ‘中视频’이라 명칭하고 있음. 1분에서 30분 내외 영상을 가리키는 신조어. 3) 샘플 조사 N=1500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2021년 12호) * 통계수치 출처: 易观分析, 코로나 19 의 장기화와 5G 전면 보급6), 영상 전송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온라인 영상 유통이 가속화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영상 이용 시간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음. 중국 온라인 유저의 평균 영상물 시청 시간은 지난해 1 월 596 억 2,000 만 시간에서 올해 1 월 691 억 8,000 만 시간으로 104 억 4,000 만 시간이 늘어남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2623 성장동력산업 2021년 인도네시아 키즈 콘텐츠 시장 동향 및 관련 업체 심층 인터뷰 1도토리 장민환
2622 성장동력산업 2021년 필리핀 BPO 산업 동향 1도토리 장민환
2621 성장동력산업 해외콘텐츠기업탐방 - 항저우왕이윙음악과기유한공사 1도토리 장민환
2620 성장동력산업 코로나19 이후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랍에미리트 게임 산업 현황 1도토리 한상윤
2619 성장동력산업 GCC(걸프 아랍국 협력 회의) 지역 키즈 콘텐츠 동향 1도토리 한상윤
2618 성장동력산업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의 소셜 미디어 현황 1도토리 한상윤
2617 성장동력산업 2021 인도네시아 K-콘텐츠 행사 1도토리 강정훈
2616 성장동력산업 베트남 대중음악(V팝) 공연 시장 동향 3도토리 강정훈
2615 성장동력산업 해외콘텐츠기업탐방-상해빌리빌리과기유한공사 1도토리 장민환
2614 성장동력산업 해외콘텐츠기업탐방-콰이칸세계북경과기유한공사 1도토리 장민환
2613 성장동력산업 2021 중국 e스포츠 업계 현황 1도토리 장민환
» 성장동력산업 COVID-19 이후, 중국의 영상 콘텐츠와 ppl 산업 동향 3도토리 한상윤
2611 성장동력산업 프랑스 만화 산업 실태 조사 3도토리 한상윤
2610 성장동력산업 유럽 방송 콘텐츠 포맷 산업 동향 3도토리 한상윤
2609 성장동력산업 해외 콘텐츠기업 탐방-프리맨틀(fremantle) 1도토리 한상윤
2608 성장동력산업 [기업분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겨울잠에서 깨어나기 시작 1도토리 나혜선
2607 성장동력산업 [기업분석] CJ ENM tving 의 성장에 집중하는 시기 1도토리 나혜선
2606 성장동력산업 [기업분석] 이마트 사업구조 전환 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 1도토리 박민혁
2605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반도체 - 러/우 분쟁과 특수 가스 가격보다는 물량 확보 1도토리 박민혁
2604 성장동력산업 아랍에미리트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산업 현황 연구 3도토리 최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