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1 中 문화 박물관 ip산업화 연구 보고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안소영 조회수 48
용량 3.42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2021 中 문화 박물관 ip산업화 연구 보고.pdf 3.42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1-12-23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페이지 수 : 38 

[ 목 차 ]

 

심층이슈 2021 중국 문화박물관 IP 산업화 연구보고

 1. 중국 문화박물관 IP 산업화 현황

 2. 중국 문화박물관 IP 산업화 모델 분석

 3. 유형별 능력 평가체계 및 발전 가이드

 4. 업계 미래 발전추세 분석

 

장르별 차트

 1. 드라마시청률 TOP10

 2. 예능시청률 TOP10

 3. 박스오피스 TOP10

 4.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5. 음원 TOP10

 


 

1. 중국 문화박물관 IP의 개념 중국 문화박물관 IP 정의 및 분류 본 보고서에서 지칭하는 문화박물관 IP 는 소장품에 기반한 재창작 지식재산권 및 박물관 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의미함. IP 는 주로 소장품 연구 성과, 박물관 진열 디자인, 소장품에 기반한 재창작 영상물, 소장품의 촬영 이미지, 박물관 브랜드 등으로부터 만들어짐. 문화박물관 IP 는 인류 역사의 풍부한 문화자원에서 시작해 누구나 문화의 참여자이자 공헌자로 콘텐츠 소재가 무한하다는 점이 다른 IP 와의 차별화됨. 문화나 예술에 대한 느낌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문화박물관 IP 는 다른분야의 IP 보다 더 폭넓은 소비자층을 보유함.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2021년 16호) 2. 중국 문화박물관IP 산업화 모델 문화박물관 IP 산업화 모델 문화박물관 IP 의 경제적 가치를 제고시키고 이를 산업화할 때는 상품개발, 문화 서비스, 공간 운영 이 3 가지 모델로 분류할 수 있음. 상품개발은 문화창작 상품과 영상 오락 프로그램으로 나뉘는데, 전자는 실물 제품을 후자는 가상 제품을 대표함. 문화서비스에는 박물관 교육, 출판업무와 박물관 해설업무 등이 포함됨. 공간 운영은 주로 플래시몹과 온라인 관람 및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시 등으로 대표되는 전시와 박물관 장소 대여가 포함됨. 3. 중국 문화박물관 IP 산업화 발전 원동력 산업화 규제 정책 완화로 문화박물관 산업화 적극 지지 박물관은 유물 소장, 연구, 보호와 전파를 아우르는 국가 문화 발전의 중요한 기지이자 주요 수단임. 최근 몇 년간 더욱 다양하고 개방적인 박물관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국가 정책도 지원하고 있어 문화산업도 새로운 발전 기회를 맞이함. 2015 년부터 박물관 산업화는 명확한 지지를 받기 시작함. 이후 중국은 매년 자금 지원, 권한 양도 지지, 기술 지원, 입법 보호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 정책을 내놓아 문화박물관 산업 발전을 장려함.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2586 성장동력산업 프랑스 5G기술과 실감콘텐츠 동향 1도토리 안소영
2585 성장동력산업 2021 인도네시아 한류 시장 동향 1도토리 최민기
2584 성장동력산업 2021 말레이시아 한류 동향 1도토리 최민기
2583 성장동력산업 2021 싱가포르 한류 시장 동향 1도토리 최민기
2582 성장동력산업 2021 필리핀 한류 산업 현황 연구 1도토리 최민기
2581 성장동력산업 z세대 문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비 실태 조사 3도토리 박민혁
2580 성장동력산업 中 게임 산업 규제 및 장려 정책 현황 3도토리 박민혁
2579 성장동력산업 2021 영상 콘텐츠 트렌드 조사-웹 드라마 편 3도토리 박민혁
» 성장동력산업 2021 中 문화 박물관 ip산업화 연구 보고 3도토리 안소영
2577 성장동력산업 2021 中 게임 라이브방송산업 연구보고 3도토리 안소영
2576 성장동력산업 2021 中 라이브커머스 산업 보고 3도토리 최민기
2575 성장동력산업 3D 애니메이션 short clip 영상 연구 3도토리 최민기
2574 성장동력산업 2020 中 디지털음악 백서 3도토리 박민혁
2573 성장동력산업 中 주요 도시 공연장 현황 1도토리 박민혁
2572 성장동력산업 中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소비 동향 3도토리 박민혁
2571 성장동력산업 14.5기간 방송 온라인영상산업 발전 전망 3도토리 김민성
2570 성장동력산업 중국 인터넷저작권 산업 발전 현황 3도토리 김민성
2569 성장동력산업 코로나19 이후 gcc(걸프 아랍국 협력 회의) ott 시장 및 미디어 콘텐츠 제작환경 동향 1도토리 김민성
2568 생명공학/바이오 스마트 헬스케어 소재 분야 시장분석 120도토리 장민환
2567 생명공학/바이오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및 시장 분석 120도토리 장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