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1 글로벌 시장의 한국 게임 유저 조사(중남미)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최민기 조회수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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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2-01-05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페이지 수 : 434 

Ⅵ. 중남미

 

제13장 브라질

 제1절 조사 결과 요약

  1. 시장 기본 정보

  2. 일반적인 게임 이용 특성

  3. 한국 게임 이용 특성

 제2절 조사 결과 분석

  1. 기기 보유 현황

   1) 보유 게임 플랫폼

   2) 이용 중인 스마트폰 서비스

   3) 이용 중인 스마트폰 OS

   4) 보유하고 있는 콘솔게임기

  2. 일반적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중인 게임 서비스

   2) PC/온라인 게임 이용 행태

   3)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4) 콘솔 게임 이용 행태

  3. 한국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해본 한국 게임 타이틀

   2) 한국 게임 접촉 경로

   3) 한국 게임 이용 빈도

   4) 하루 평균 한국 게임 이용 시간

   5) 월 평균 한국 게임 이용 금액

   6) 한국 게임을 즐기는 이유

   7) 한국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이유

   8) 한국 PC/온라인 게임 이용 장벽

   9)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 장벽

 제3절 브라질 게임 시장 환경

  1. 게임시장 규모 및 이용자 현황

   1) 게임시장 규모

   2) 이용자 현황

   3) 인기 게임

   4) e스포츠

   5) 최신 동향

  2. 게임 정책 환경

   1) 최신 정책 및 트렌드

   2) 게임 산업 트렌드

   3) 게임 등급분류

 

제14장 멕시코

 제1절 조사 결과 요약

  1. 시장 기본 정보

  2. 일반적인 게임 이용 특성

  3. 한국 게임 이용 특성

 제2절 조사 결과 분석

  1. 기기 보유 현황

   1) 보유 게임 플랫폼

   2) 이용 중인 스마트폰 서비스

   3) 이용 중인 스마트폰 OS

   4) 보유하고 있는 콘솔게임기

  2. 일반적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 중인 게임 서비스

   2) PC/온라인 게임 이용 행태

   3)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4) 콘솔 게임 이용 행태

  3. 한국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해본 한국 게임 타이틀

   2) 한국 게임 접촉 경로

   3) 한국 게임 이용 빈도

   4) 하루 평균 한국 게임 이용 시간

   5) 월 평균 한국 게임 이용 금액

   6) 한국 게임을 즐기는 이유

   7) 한국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이유

   8) 한국 PC/온라인 게임 이용 장벽

   9)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 장벽

 제3절 멕시코 게임 시장 환경

  1. 게임시장 규모 및 이용자 현황

   1) 게임시장 규모

   2) 이용자 현황

   3) 인기 게임

   4) e스포츠

   5) 최신 동향

  2. 게임 정책 환경

   1) 최신 정책 및 트렌드

   2) 게임 산업 트렌드

   3) 게임 등급분류

 

제15장 멕시코

 제1절 조사 결과 요약

  1. 시장 기본 정보

  2. 일반적인 게임 이용 특성

  3. 한국 게임 이용 특성

 제2절 조사 결과 분석

  1. 기기 보유 현황

   1) 보유 게임 플랫폼

   2) 이용 중인 스마트폰 서비스

   3) 이용 중인 스마트폰 OS

   4) 보유하고 있는 콘솔게임기

  2. 일반적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중인 게임 서비스

   2) PC/온라인 게임 이용 행태

   3)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4) 콘솔 게임 이용 행태

  3. 한국 게임 이용 현황

   1) 이용해본 한국 게임 타이틀

   2) 한국 게임 접촉 경로

   3) 한국 게임 이용 빈도

   4) 하루 평균 한국 게임 이용 시간

   5) 월 평균 한국 게임 이용 금액

   6) 한국 게임을 즐기는 이유

   7) 한국 게임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이유

   8) 한국 PC/온라인 게임 이용 장벽

   9)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 장벽

 제3절 아르헨티나 게임 시장 환경

  1. 게임 시장 규모 및 이용자 현황

   1) 게임 시장 규모

   2) 이용자 현황

   3) 인기 게임

   4) e스포츠

   5) 최신 동향

  2. 게임 정책 환경

   1) 최신 정책 및 트렌드

   2) 게임 산업 트렌드

   3) 게임 등급분류

   4) 게임 등급 기준

 


 

1. 시장 기본 정보 (1) 시장 주요 정보 Ÿ 브라질은 2억 1,331만 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경제 성장률 –4.06%, 1인당 GDP 6,783달러, 시간당 최저 임금 $0.91을 나타내고 있음 Ÿ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은 66.12%임 구분 내용 비고 인구 수(명) 213,317,639 언어 포르투칼어(Portuguese) 경제성장률(%) -4.06 2020년 수출액(백만 $) 209,180 2020년 수입액(백만 $) 158,787 2020년 1인당 GDP($) 6,783 2020년 최저임금(시간당/$) 0.91 2021년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66.12% 2021년 12월 브라질 시장 주요 지표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Our World Data.org) (2) 시장 특성1) Ÿ 2000년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중산층이 전체 인구의 54%까지 확대됨 Ÿ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중산층 인구가 51%까지 줄어들었고, 하위 소득층이 38%에서 43%까지 확대되고 있음 Ÿ 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저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던 소비 패턴에서 점차 고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호하는 성향으로 변화하고 있음 Ÿ 코로나19 영향으로 민간 소비는 감소하고 있으며, 구매력 감소는 제품의 품질을 선호하는 소비 패턴 변화를 일으키고 있음 1)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국가·지역 정보 8 2021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3) 한국 상품 이미지2) Ÿ 휴대폰, 가전, 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인해 브라질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의 인기는 높은 편임 Ÿ BTS를 중심으로 한 K-pop 열풍 덕분에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Z세대들 사이에서 높은 편이며, 한국 식품 중 빙과류에 대한 인기는 수년째 이어오고 있음 (4) 게임 시장 환경 Ÿ 브라질 시장에서는 모바일 게임이 시장 규모가 가장 크고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PC 기반의 온라인 게임이 시장 규모가 크고, PC와 콘솔 기반의 다운로드 게임이 이용자 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남 시장 규모 (백만 달러 USD) 이용자 수 (만 명) ■ 합계 ■ 1,200.7 - 모바일 게임 696.3 6,983 다운로드 게임 213.0 5,223 온라인 게임 266.5 2,897 네트워크 게임 24.9 158 2020년 브라질 플랫폼별 게임 시장 환경 (출처 : Statista, 2020) Ÿ MZ 세대인 18~34세 이하 연령은 전체 게임 이용자의 68.1%를 차지하고 있음 비율(%) 18~24세 이하 32.8 25~34세 이하 35.3 35~49세 이하 25.1 50세 이상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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