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산업분석] 25년 콘텐츠 산업 구조와 분야별 주요 이슈 |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103 | |
|---|---|---|---|---|---|---|
| 용량 | 769.56KB | 필요한 K-데이터 | 7도토리 |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 769.56KB | - | - | - | 다운로드 |
| 데이터날짜 : | 2025-06-24 |
|---|---|
| 출처 : | 국책연구원 |
| 페이지 수 : | 22 |
Ⅰ. 콘텐츠 산업 현황
1. 글로벌 시장 현황
2025년 세계 콘텐츠 시장, 전년 대비 4.4% 증가한 3조 1천억 달러 전망
Ÿ 세계 콘텐츠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에는 역성장을 경험하기도 했으나, 2021년부터 회복세가 이어져
2025년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3조 1천억 달러 규모가 될 전망
Ÿ 코로나19 기간 실내 생활이 늘면서 디지털 콘텐츠 스트리밍 중심으로 콘텐츠 시장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이후 다양한 야외 활동이 재개되고 세계 경기 둔화 영향으로 콘텐츠 소비가 다소 위축되면서 콘텐츠 시장 성장폭은 완만하게 감소
Ÿ 특히 출판, 방송 등은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행태가 디지털 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존 인쇄매체, TV, 라디오 등
레거시 미디어 이용이 줄어, 관련 시장이 축소되거나 성장폭이 더 크게 감소하고 있는 상황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중국, 잠재력 높은 인도·인도네시아·사우디아라비아
Ÿ 국가별 시장 규모로는 2025년 기준 미국이 1조 2,336억 달러로 1위, 중국이 5,795억 달러로 2위를 차지해
미·중 두 지역이 세계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
Ÿ 콘텐츠 시장은 국가별 인구 및 경제력에 비례해 시장이 확대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외에 인도, 인도네시아 등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분류됨.
‑ 최근에는 정부가 콘텐츠 산업 육성 의지를 높이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도 연평균 6.28%씩 시장이 성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