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스위스, 간편식품의 수요 증가와 한국 제품의 진출 |
---|
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노민우 | 조회수 | 34 | |
---|---|---|---|---|---|---|
용량 | 56.01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분석] 스위스, 간편식품의 수요 증가와 한국 제품의 진출.pdf | 56.0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14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건강·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로 스위스 간편식품 시장의 전환점 열려
아시아 요리와 K-푸드 인기 상승, 스위스 간편식 시장 진출에 기회
스위스 간편조리식품 시장 규모 및 동향
스위스 간편조리식품 시장은 바쁜 현대 생활과 도시화로 인한 시간 부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 그리고 간편식의 품질과 다양성 향상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4년까지 스위스 간편조리식품 시장의 매출은 16억3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4.1%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물량기준 간편조리식품 시장의 소비량은 2029년까지 1억1200만 킬로그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3.3%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이러한 지속적인 소비량 증가는 시장 수요의 증가를 반영하며, 소비자 관심의 증가와 함께 기업의 매출 확대 및 시장 점유율 상승 기회를 시사한다.
이와 같은 현상으로 인해 스위스의 간편조리식품 시장은 다양한 제품군에서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냉동식품, 즉석식품, 비건 및 유기농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의 발전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출입동향
국가별 무역 통계 데이터 플랫폼인 GTA(Global Trade Atlas)에 따르면, HS Code 2106.90 기준으로 스위스의 간편조리식품 수입액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개년 동안 약 15억9100만 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는 수입이 소폭 감소했으나, 2023년에는 다시 증가세를 보였다.
스위스의 간편조리식품 수출액은 지난 3년 동안 약 12억8200만 달러에 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출액은 2022년에 일시적으로 감소했으나, 2023년에는 다시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보인다.
주요 트렌드
2024년 유럽 식품시장에서는 밀키트, 아시안 소스, 그리고 식품 폐기물 감축이 주요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밀키트를 외식이나 배달 음식보다 더 합리적인 선택으로 여기며, 아시아 소스의 인기 상승은 이국적인 맛에 대한 수요 증가와 아시안 인구의 증가로 인해 더욱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스위스에서 아시아식 인스턴트 라면이 흥행하는 이유는 간편함과 건강한 이미지 덕분이다. K-푸드와 같은 아시아 식품이 소비자들의 선호를 얻으며, 지속 가능한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