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중국, 의료미용의 관심증가로 인한 스킨제품의 성장 |
---|
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민준석 | 조회수 | 32 | |
---|---|---|---|---|---|---|
용량 | 38.91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분석] 중국, 의료미용의 관심증가로 인한 스킨제품의 성장.pdf | 38.9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11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국내외 제품군 다양화 추세
한국 기업 중국 시장 진입, 점유율 부단히 향상
중국 소비자, 미용의료에 대한 관심 증가
중국 소비자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개인의 만족을 추구하는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 미용의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중국상업산업연구소가 발표한 '2024-2030 중국 미용의료 산업 분석 및 발전 동향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중국 미용의료 시장 규모는 2023년 2656억 위안에서 3072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용의료은 외과적 성형수술과 비수술적 미용시술로 구분되는데, 비수술적 미용시술은 성형수술에 비해 저렴하고 회복 기간이 짧아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적다. 한편, 효과가 단기간(3~12개월)에만 유지돼 재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으므로 재소비 가능성이 높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부터 비수술적 미용시술이 성형수술보다 더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그 격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는 뷰티 시장에서도 큰 변화를 불러오고 있으며, 다양한 비수술적 뷰티 개선 방법들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비수술 아이템 중 써마지, 피부 레이저 시술, 아쿠아필, 필러, 보톡스, 스킨부스터 등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진입 장벽도 한결 낮아진 상황이다. 최근 중국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스킨부스터(제3류 의료기기, 품목코드 6815)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탄력과 보습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건조한 가을, 겨울에 특히 인기가 많다. 어떤 스킨부스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건조하고 민감한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거나, 미백 효과를 주고, 손상된 부위를 회복시키거나 염증을 완화하는 등 맞춤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로 대도시에 거주하는 젊은 세대가 소비층의 중심을 차지하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중국 미용의료 소비자를 연령별로 분석해 보면 1995~1999년 출생자가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2000년 이후 출생자가 23%로 그 뒤를 잇는다. 도시별로는 빠르게 발전하는 '신(新) 1선' 도시 소비자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