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분석] 미국 화장품 시장 트렌드 변화와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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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5-10-01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75 

Ⅰ. 미국 화장품 산업 시장 현황

 

시장 규모

 

□ 미국 화장품 제조업 시장 규모
 

◦ 미국 화장품 제조업은 2025년 기준 연매출액 393억 달러 규모
- 글로벌 산업시장 조사 전문 기관 IBIS World에 따르면, 미국 화 장품 제조업 규모는 약 393억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2.7% 감소
- 거시경제 여건은 뷰티 제품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미국의 인플레이션 장기화 등 경기 침체 요인으로

  소비자가 저가 대안을 찾으며 매출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
-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은 –3.9%로 감소한 것으로 관측되나, 인플레이션 완화 등 거시경제 회복이 전망됨에

  따라 2025년부터 2030년까지는 연평균성장률 1.3%로 성장 예측됨

 

◦ 동 산업은 품목별 세분화된 시장이나 색조·스킨케어 부문이 견인

 

II. 미국 내 K-뷰티 현황

 

K-뷰티 진출 동향

 

□ 주요 K-뷰티 브랜드 진출 현황


◦ 대형 브랜드, 현지화 전략을 통한 미국 시장 공략 가속화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에이피알 등 주요 대형 브랜드들이 미국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제품군을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
-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은 미국 내 생산시설 증설 및 M&A 투자를 통해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관세부담 완화와 로컬 생산 확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확보에 주력
- LG생활건강은 2019년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New Avon을 인수하며 북미 시장 기반을 강화했으며,

  한국콜마는 텍사스 생산공장 확장을 통해 원료 개발부터 마케팅·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뷰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임
- 아모레퍼시픽은 2023년 인디 브랜드 COSRX 인수 이후 미국 내 현지 생산 전환 계획을 발표했으며,

  향후 3~5년 내 캘리포니아 지역 물류센터 확장 및 제조시설 투자를 통해 북미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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