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25년 인공지능 활용 사고의 변화의 현황과 시사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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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황세영 | 조회수 | 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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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03M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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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25년 인공지능 활용 사고의 변화의 현황과 시사점.pdf | 1.0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5-01-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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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8 |
Ⅰ. AI 에이전트 정의 및 현황
AI 에이전트란 무엇인가?
AI 에이전트는 정해진 목표 달성을 위해 상황 파악, 워크플로우 계획 수립, 외부 데이터와 분석 툴 활용 등으로 자율적 작업을
수행하는 지능형 시스템
챗GPT 출시 이후 생성형 AI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며, 기존의 AI 챗봇을 넘어 사용자의 지시에 따라 다양한 작업을 스스로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본격화
AI 에이전트는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복잡한 의사 결정 지원과 작업 자동화를 통해 인간과의 협업 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켜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주요 빅테크 기업의 AI 에이전트 정의
AWS: AI 에이전트란 환경과 상호 작용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전 결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을 스스로 결정해서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 NVIDIA: 에이전틱 AI는 여러 출처로부터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해 독립적으로 문제 분석 및 전략을 개발하며,
공급망 최적화, 사이버 보안 취약성 분석, 시간 소모적 업무 지원 등을 수행하는 시스템
AI 에이전트는 정교한 추론 및 반복적인 계획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여 산업 전반의 생산성·효율성을 향상시킬
차세대 AI 기술로 평가
AI 에이전트는 인식, 처리, 행동, 학습 및 적용, 자율성의 5가지 주요 특징을 바탕으로 수행 및 문제 해결
2025년 핵심 기술트렌드: AI 에이전트
주요 글로벌 기관은 AI 에이전트를 2025년 주요 기술 트렌드로 선정·주목
주요 글로벌 기관은 AI 에이전트를 조직의 AX(AI Transformation)와 인간-AI 협업 패러다임 전환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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