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2023년 헝가리 해외 비즈니스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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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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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8.63MB | 필요한 K-데이터 | 9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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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2023년 헝가리 해외 비즈니스 전략.pdf | 8.6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1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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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8 |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1. 개요
2. ’23년 주요 이슈 및 전망
가. (정책 측면) EU 기금을 활용한 지역 경제·인프라 개발 추진 지연
나. (위기 측면) 에너지 위기·인플레이션 등에 따른 리스크 증가
다. (기회 측면) 대규모 현지 투자 등에 따른 파트너링 협력 수요 증가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2. 시장분석
3. 한국과의 경제 교류 및 주요 경협 의제
Ⅲ. 진출전략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2. 주요 이슈·산업별 진출전략
(하락) 대규모 투자 유치 등의 호재에도 불구, 러-우 사태에 따른 경기 침체 등 악재로 인해 ’23년 경제성장률은
1.8%로 전년(5.7%)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
헝가리는 ’22년 전기차 배터리 제조 분야에서 중국 등으로부터 약 10조 원 규모에 달하는 외국인 직접 투자를 유치해
향후 배터리 산업 지속 발전 예상
* 中 2차전지 제조업체 CATL 73억 유로 규모 투자 결정(’22.9.)
단, 러시아의 對유럽 가스 공급 중단으로 유럽이 에너지 조달 애로를 겪으면서 헝가리 에너지 가격도 3~10배 상승해
제조업 분야 등 산업 전반에 타격 발생
또한, 코로나19 이후 지속되던 인플레이션(10.3%, ’22년 전망)이 현지 통화 포린트화의 약세와 함께 가속화되면서
소비가 위축돼 침체 분위기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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