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이용약관 (필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산업경제리서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데이터365 웹사이트(www.data.co.kr 이하 '사이트')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각각의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 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①데이터365 : 데이터365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 서비스.

②포인트 : 데이터365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의 단위

③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④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⑦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으로서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②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④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있어, 본 서비스, 유료서비스 및 사이버머니 포인트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충실히 손해 배상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제기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우대제도)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 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③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PC의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그리드 시스템(Grid Network System)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본 약관과 데이터365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의 PC 등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데이터를 중계 전송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 및 전송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 게시하여 고지합니다.

④본 프로그램은 회사의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회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⑤본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 PC의 저장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의 성능, 보안 및 안정성 개선을 목적으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서비스의 기능 향상 및 이전에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새로운 버전 포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파일의 최소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구분)

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유료서비스 외에 부가적인 무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유료서비스 : 데이터365 다운로드 서비스

②무료서비스 : 컨텐츠 구매를 제외한 커뮤니티 오픈자료 무료서비스

 

제 17 조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에 대한 정보)

①서비스 회원가입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무료로 제공되지 아니하며,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데이터365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②사이버머니 포인트사용 서비스

본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버머니 포인트구매를 통해 적립한 머니를 지불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사이버머니 적립

사이버머니는 이용자가 현금결제/모바일결제/KT전화/ARS결제/카드결제/ADSL결제/계좌이체/카카오페이를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적립방법은 본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약관과 사이버머니 약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 등은 데이터365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해당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처리방법은 1차경고-자진삭제 2차경고-자진삭제 3차경고-임의삭제 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및 강제 탈퇴처리 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불법 복제물의 게시 또는 전송을 하는 경우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경우 이용자에게 금전적, 물질적, 정신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④회사는 사업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폐지 또는 휴지를 할 경우 30일 이전에 사이트에 고지를 하고, 회원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23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다.

 

①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탈퇴, 이용자 보호 관련 등

②불만 사항은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 상담이 어려울 경우 1:1문의 게시판을 활용하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③불만 처리 기간: 불만사항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답변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24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이름, 아이디, 가입 당시 기재한 주소, 가입 당시 기재한 E-Mail 주소 및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보)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진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원탈퇴처리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정보, 데이터는 1달간 보관되며 1달 후에 일괄 삭제됨을 밝혀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불량사용자(21조 2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999일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2000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에 의거,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당사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팩스를 통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처음 온라인 가입 신청시, 7일 동안 가입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에서 보관하며 가입 신청후 7일 이내에 부모의 동의서가 정식 접수되면 회원으로 등록되며 기간 내에 동의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본 서비스에 남아있는 신상정보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 및 이용 내역이 없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휴면으로 분류된 회원은 철회를 요구하지 않은 경우 해당 계정은 삭제할 수 있으며, 휴면계정에 대한 삭제 안내는 본 이용약관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5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이상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6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필수)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산업경제리서치(이하 '회사' 또는 '데이터365')은 이용자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하고, 사이트에 고지를 함으로써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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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님께서 유의 하셔야 할 사항

 

14.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5.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접속IP, 방문일시, 이메일 주소,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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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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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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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핸드폰, 전화, SMS, 이메일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회사는 회원가입, 비회원 주문시 주문조회용 정보,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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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 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본인인증값, 법정 대리인의 본인인증값, 성명, 아이디,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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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회원 주문 접수시

- 필수항목 : E-Mail, 성명,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유선전화번호, 성별

 

5)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 모바일 eBook 서비스 이용 시 : 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단말기 OS 종류, 모델종류

 

6)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경품 등 배송 또는 계정 등록 후 사용가능 쿠폰경품 등의 배송 등을 위한 배송지, 수령자명,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등

 

7)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주소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환불 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8)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휴대폰,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 포함)

-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하게 되며, 본인 의사에 의해 철회를 요구할 경우, 개인정보는 30일간 임시 보관 후 완전히 삭제됩니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지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인해 일정기간 보존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ID, 닉네임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및 부정이용방지

-보존 기간 : 영구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보존 기간 : 5년

 

 

5.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외에는 데이터365는 회원의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회원 자신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회원이 이용약관이나 정책 및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3)학술 연구나 통계자료 및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외부에 제공하는 경우

 

4)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이벤트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 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KG이니시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 충전을 위해 아이디, 회원IP,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공받는자: KG이니시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ASP 콘텐츠 제휴 서비스를 위해 아이디, 회원IP, 콘텐츠 구매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아래 업체에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고 있으며, 보안 조치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체결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업무 범위내에서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 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보유 후 삭제됩니다.

 

* KG이니시스 - 상품구매시 결제방식별 결제대행사(결제정보 전송,결제)

* CJ대한통운택배,우체국택배 - 상품 배송 업무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 각종 결제처리 5년

NICE신용평가정보 주식회사,

한국모바일인증(주)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웹호스팅 위탁업체 해피CGI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데이터365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변경 및 조회, 탈퇴는 웹사이트에 접속후에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의 경우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가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탈퇴후 재가입하셔야 하며 재가입하는데 전혀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성명에 관련된 개인정보문제의 경우 팩스를 통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사본을 받은 후 변경처리하여 드리고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9. 어린이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데이터365는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정보를 다른 사람 또는 업체와 공유하지 않으며, 만14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보호 조치방안"에 의거하여 부모님(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서를 득한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꼭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0. 데이터365 사용시 개인정보보호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통신망에 올리는 경우

 

-기타 누락된 내용은 소프트웨어재산권보호위원회의 내용에 따릅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 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설정하시면됩니다.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님께서 유의 하셔야 할 사항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데이터365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 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데이터365 사이트를 이용하고, 종료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야 세션이 종료됩니다.

 

회원의 ID나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님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회원 본인이 책임지게 됩니다.

또한 데이터365 서비스 내에서 당사가 주관하지 않는 이벤트 참여, 동호회 및 기타 회원제 서비스 가입 시에 별도로 요구되는 개인정보는 데이터365와는 독립된 별도의 운영자가 독자적으로 그 관리책임을 지므로 이에 대한 동의 시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번호: 1336 / 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전화번호: 02-3480-2000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전화번호: 02-3939-112 / www.ctrc.go.kr)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고객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이 있으시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리자

* 책임자 성명 : 박주용

* 관리자 성명 : 유동화

* E-mail: admin@rebook.kr

* 전화 : 070-7765-2788

* Fax : 031-577-2781

 

 

 

15. 고지의 의무

 

데이터365는 법률 및 관계법령의 개정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 시에는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06월 10일

 

-시행일자 : 2021년 06월 10일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필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접속IP, 방문일시, 이메일 주소,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2)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홈페이지dada365.co.kr 에서 회원가입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주소,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 전화번호는 이용자의 선택에 의해 수집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합니다」 네모박스 체크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네모박스 체크를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 네모칸을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핸드폰, 전화, SMS, 이메일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회사는 회원가입, 비회원 주문시 주문조회용 정보,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비회원 주문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일반 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본인인증값, 법정 대리인의 본인인증값, 성명, 아이디,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유선전화번호, 성별

2- 비회원 주문 접수시

- 필수항목 : E-Mail, 성명,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유선전화번호, 성별

 

5)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 모바일 eBook 서비스 이용 시 : 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단말기 OS 종류, 모델종류

 

6)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경품 등 배송 또는 계정 등록 후 사용가능 쿠폰경품 등의 배송 등을 위한 배송지, 수령자명,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등

 

7)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주소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환불 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8)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휴대폰,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 포함)

-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하게 되며, 본인 의사에 의해 철회를 요구할 경우, 개인정보는 30일간 임시 보관 후 완전히 삭제됩니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지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인해 일정기간 보존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ID, 닉네임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및 부정이용방지

-보존 기간 : 영구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보존 기간 : 5년

 

5.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외에는 데이터365는 회원의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회원 자신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회원이 이용약관이나 정책 및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3)학술 연구나 통계자료 및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외부에 제공하는 경우

 

4)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이벤트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 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KG이니시스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 충전을 위해 아이디, 회원IP,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공받는자: KG이니시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ASP 콘텐츠 제휴 서비스를 위해 아이디, 회원IP, 콘텐츠 구매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아래 업체에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고 있으며, 보안 조치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체결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업무 범위내에서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 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보유 후 삭제됩니다.

 

* KG이니시스 - 상품구매시 결제방식별 결제대행사(결제정보 전송,결제)

* CJ대한통운택배,우체국택배 - 상품 배송 업무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 각종 결제처리 5년

NICE신용평가정보 주식회사,

한국모바일인증(주)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웹호스팅 위탁업체 해피CGI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데이터365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변경 및 조회, 탈퇴는 웹사이트에 접속후에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의 경우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가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탈퇴후 재가입하셔야 하며 재가입하는데 전혀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성명에 관련된 개인정보문제의 경우 팩스를 통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사본을 받은 후 변경처리하여 드리고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6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메일링 가입
쪽지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