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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산업경제리서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데이터365 웹사이트(www.data.co.kr 이하 '사이트')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각각의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 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①데이터365 : 데이터365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 서비스.

②포인트 : 데이터365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의 단위

③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④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⑦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으로서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②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④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있어, 본 서비스, 유료서비스 및 사이버머니 포인트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충실히 손해 배상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제기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우대제도)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 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③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PC의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그리드 시스템(Grid Network System)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본 약관과 데이터365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의 PC 등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데이터를 중계 전송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 및 전송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 게시하여 고지합니다.

④본 프로그램은 회사의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회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⑤본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 PC의 저장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의 성능, 보안 및 안정성 개선을 목적으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서비스의 기능 향상 및 이전에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새로운 버전 포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파일의 최소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구분)

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유료서비스 외에 부가적인 무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유료서비스 : 데이터365 다운로드 서비스

②무료서비스 : 컨텐츠 구매를 제외한 커뮤니티 오픈자료 무료서비스

 

제 17 조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에 대한 정보)

①서비스 회원가입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무료로 제공되지 아니하며,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데이터365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②사이버머니 포인트사용 서비스

본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버머니 포인트구매를 통해 적립한 머니를 지불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사이버머니 적립

사이버머니는 이용자가 현금결제/모바일결제/KT전화/ARS결제/카드결제/ADSL결제/계좌이체/카카오페이를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적립방법은 본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약관과 사이버머니 약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 등은 데이터365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해당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처리방법은 1차경고-자진삭제 2차경고-자진삭제 3차경고-임의삭제 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및 강제 탈퇴처리 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불법 복제물의 게시 또는 전송을 하는 경우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경우 이용자에게 금전적, 물질적, 정신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④회사는 사업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폐지 또는 휴지를 할 경우 30일 이전에 사이트에 고지를 하고, 회원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23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다.

 

①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탈퇴, 이용자 보호 관련 등

②불만 사항은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 상담이 어려울 경우 1:1문의 게시판을 활용하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③불만 처리 기간: 불만사항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답변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24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이름, 아이디, 가입 당시 기재한 주소, 가입 당시 기재한 E-Mail 주소 및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보)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진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원탈퇴처리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정보, 데이터는 1달간 보관되며 1달 후에 일괄 삭제됨을 밝혀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불량사용자(21조 2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999일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2000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에 의거,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당사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팩스를 통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처음 온라인 가입 신청시, 7일 동안 가입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에서 보관하며 가입 신청후 7일 이내에 부모의 동의서가 정식 접수되면 회원으로 등록되며 기간 내에 동의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본 서비스에 남아있는 신상정보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 및 이용 내역이 없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휴면으로 분류된 회원은 철회를 요구하지 않은 경우 해당 계정은 삭제할 수 있으며, 휴면계정에 대한 삭제 안내는 본 이용약관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5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이상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6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